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성준 Jul 08. 2021

【편성준의 유머와 위트 있는 글쓰기 교실】개강 안내

강의 요일을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바꾸려 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먼저 신청하신 수강생 분의 사정으로 인해 강의하는 날을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바꾸려 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나중에 다시 정식으로 공지하겠습니다.

8월 초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신사동에 있는 진순희논술학원에서 총 6회에 걸쳐 글쓰기 교실을 엽니다. 제목은 '편성준의 유머와 위트 있는 글쓰기 교실'입니다. 유머와 위트 있는 글은 물론 글쓰기 기본자세와 테크닉, 그리고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에 이르기까지 카피라이터 및 글쓰기 강사로 일하면서 터득한 팁과 노하우를 대방출하겠습니다.


『부부가 둘 다 놀고 있습니다』를 출간한 뒤 가장 많이 들은 리뷰는 '편성준의 글엔 유머와 위트가 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27년 차 논술지도교사이며 책 두 권의 저자이기도 한 진순희 원장님도 제가 참여연대 아카데미느티나무에서 글쓰기 강의를 끝낸 뒤 썼던 '납작만두' 얘기를 읽고 너무 재밌었다며 자신의 학원에서 글쓰기 교실을 한 번 열어 달라는 요청을 해왔습니다. 다른 분들과 함께 자신도 기꺼이 글쓰기 수강생이 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어려서부터 글을 배웠고 논술고사도 치렀지만 정작 글쓰기에 대해서는 배울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을 한 번 잡아보십시오. 글을 쓰면 삶이 달라집니다.


진순희논술학원은 신사역4번출구와 잠원역1번출구에서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에 있습니다. 여름휴가가 끝나는 시점인 8월 4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해 매주 6회 강의로 구성하겠습니다. 총인원은 6명이고 강의료는 일인 당 18만 원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https://forms.gle/jGhz1gq3hKJE6upG6 신청서 작성하고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1-08.04 ~ 2021-09-08

    매주 수요일 오전 11:00~12:30

■ 진순희국어논술학원(서울 서초구 나루터로 42 2층)

■ 총 6회 / 180,000원 

매거진의 이전글 아리랑고개에 오신 팀 버튼 감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