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태 Oct 04. 2020

10월 추천도서 소개합니다

[0201] 연휴 간 함께 읽으면 좋을 책들



연휴 마지막 날이네요. 벌써.


오늘은 어제 제 유튜브 채널 #닥치고독서티비 업로드 용으로 제작한 유튜브 영상을 글로 여러분들에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영상은 지난 9월 30일에 촬영한 것입니다.) 글보다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 유튜브 링크가 있으니 그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0월을 맞아 여러분들과 함께 읽을 책 6권을 선택했습니다. 10월은 가을의 절정이고, 가을은 독서의 계절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여러분들과 이번 가을에는 좀 편안하게 읽기 좋은 책을 선택해보았습니다. 보통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는 편인데 이번에는 문학작품과 에세이 위주로 뽑아보았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책과 함께 즐겁게 독서하는 가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애크로이드 살인사건 (the Murder of Roger Ackroyd)


여러분들은 학창 시절 추리소설 얼마나 읽으셨나요? 저는 중학생 때 특히 추리소설을 정말 많이 읽었습니다. 그중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은 수십 권을 모아서 책장에 장식해 둘 정도로 열심히 모은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친구들과 쉬는 시간마다 추리소설 이야기에 여념이 없었죠. 특히 에르큘 포와로를 좋아했는데, 이 책 <애크로이드 살인사건>은 포와로가 현역에서 은퇴하고 쉬기 위해 선택했던 동네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 이야기입니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애거서 크리스티를 좋아하신 분들은 거의 대부분 읽어보셨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 이 책을 3번 정도 읽었고, 이번 연휴기간에 1번 더 읽어보겠다 결심했고, 이 글을 쓰는 지금은 4번째 다 읽었습니다. 마지막 읽었을 때가 대학생이었을 때니 등장인물들도 가물가물했고 덕분에 노트에 관계도를 그려가며 천천히 책의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몇 년 전 애거서 크리스트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 시리즈가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발간되었습니다. 저도 한 권씩 사모으는 중인데, 그녀의 명작을 새로운 번역과 내용으로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에디터스 초이스 추천해드립니다. #애거서크리스티 #애크로이드살인사건 #에디터스초이스


에디터스 초이스 (멋지지 않나요?)


2. 회사 체질이 아니라서요 - 서메리 작가

인기 유튜버이자 작가 / 번역가로 1인 다역을 소화하고 있는 멋진 프리랜서 서메리 작가의 개인저서입니다. 전 지난 9월에 이 책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10월 연휴기간에 여러분들 중 프리랜서를 간절히 꿈꾸고 있는 회사 체질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현실적인 프리랜서 도전기인 좌충우돌 실전 프리랜서 도전 참고서로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다른 책들이 프리랜서의 비전과 희망, 방법과 사례에 대한 이야기라면 이 책은 프리랜서의 비애 / 가슴 졸임 / 경제적 어려움, 하지만 그래도 꿈틀거리는 희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절대 공부 잘하고 성적 좋고 좋은 대학 나왔다고 프리랜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걸 그녀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그녀가 직접 그린 현실적이고 깨알 디테일의 삽화는 책값이 전혀 아깝지 않게 여러분을 만족시켜드릴 것입니다. #서메리 #서유라 #회사체질이아니라서요





3. 보건교사 안은영 - 정세랑

최근 넷플릭스에서 정유미씨가 주연으로 이 책 <보건교사 안은영>을 드라마 한 작품이 방영 중입니다. 어제 보니 현재 국내 TOP 1 위더라고요. 전 책 먼저 보고 드라마를 보려고요. 드라마를 봐버리면 글에 숨어있는 상상력이 강력히 제한되어서요.

암튼, 이 책은 믿고 보는 민음사에서 출간하는 <오늘의 젊은 작가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읽어서 실패한 책이 없다고 감히 말씀을 드립니다. 그만큼 퀄리티 있는 작품을 심혈을 기울여 민음사에서 뽑았습니다.

특히 이 책은 드라마까지 제작이 되는 걸 보면 말 안 해도 아시겠죠?


이 책의 내용을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전 개략적인 흐름만 알고 있습니다. 현대판 퇴마사 이야기예요. ^^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이 책을 읽어보시고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전 오늘부터 이 책 읽기 시작했습니다.

#보건교사안은영 #정세랑 #오늘의젊은작가시리즈




4. 먼 북소리 -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이야기하는데 하루키가 빠지면 섭섭하죠. 10월은 여행하기 참 좋은 시절인데 코로나 때문에 못해서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30대 후반 하루키의 여행 에세이를 가져왔습니다.

이 책은 하루키 팬들에게는 너무나도 유명하고 자주 회자되는 책입니다. 참고로 이 책을 쓰면서 하루키가 유럽에 머물게 되는데 그때 그가 집필하는 작품이 바로 <노르웨이의 숲 (상실의 시대)>입니다. 이 책으로 하루키는 세계적 작가의 반열에 오르게 되죠. 그 시작을 느껴볼 수 있는 작품이 바로 이 책 <먼 북소리>입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가슴 깊숙한 곳에서 울리는 자신만의 북소리를 듣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아마도 이 책을 읽고서 현실을 내팽게치고 떠나실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알기론 손미나 작가도 이 책을 읽고 아나운서를 관두게 되는 모티브를 얻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먼북소리 #무라카미하루키 #여행에세이





5. 그리스인 조르바 - 니코르 카잔차키스

하루키의 <먼 북소리>와 비슷한 느낌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 책 <그리스인 조르바>는 진정 #자유하는삶 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 희망 중 하나가 언젠가 회사를 졸업하는 날 "나는 조르바처럼 춤을 줄 거야."입니다.

이 책은 유명한 고전이고, 읽으면 읽을수록 자유에 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누구 말마따나 '더 이상의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라고 말해도 될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한 책입니다.

대부분 그렇듯 들어는 봤지만 읽어본 사람은 드문 게 바로 고전입니다. 이번 가을 선선한 바람 아래서 여러분들도 고전 한 편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스인조르바 #니코르카잔차키스 #자유





6. 초격차 (리더의 질문)

마지막 책은 경제경영 서적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삼성의 리더 권오현 회장의 책 <초격차>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3주 전에 발매가 되었는데 요즘 굉장히 핫 한 책입니다.

제가 삼성을 다니다 보니 주변에서 이 책이 많아 보이는 걸까요? 인기가 많은 걸까요? (내 책도 좀 보였으면 좋겠다는...ㅠㅠ)


이 책의 1권을 읽어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1권도 꼭 한번 읽어보시라고 추천합니다. 회사에서의 리더 / 조직의 리더의 생각과 의사결정, 행동, 생각의 방향 등 리더가 갖추어야 할 것들에 대해 교과서 같이 디테일하게 서술해놓은 책입니다. 2권은 저도 아직 읽지 않았는데 읽었던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명불허전이라고 합니다.

당신의 꿈이 큰 기업이나 사장이시라면 이 책을 감히 추천해드립니다.

#초격차 #권오현 #리더의질문




오늘은 10월에 읽을 책으로 준비해보았는데, 여러분들이 이 글에 동요되어 한 두권이라도 읽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에 독서와 운동만큼 가성비 최고인 선물은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꼭 10월에는 이 좋은 선물 챙겨가시길 빌어요.


- 브런치 작가 김경태 -



https://youtu.be/MCPdStzsefA

매거진의 이전글 열정은 우선순위를 확실하게 만들어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