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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윤승진 대표 Apr 04. 2020

아직도 몰라? 트렌드코리아도 주목한 '경험여정' ③

만나통신사 '차이나 비즈니스 학습여행' - 파트너여정 편

누가 여정을 기획하고 동행하나요?


만나통신사엔 함께하는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자타공인 '전문가'로 통하는 분들인데요. 그들은 이미 만나통신사와 중국에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그들의 전문성을 살려 중국을 소개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냈죠.

IT트렌드 전문가, 모바일 비즈니스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브랜딩 전문가, 외식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은 파트너 통신사가 리딩하는 여정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파트너 통신사와의 여정은 비 정기적으로 이루어지지만 그들의 관점으로 경험하는 중국은 또 색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모바일, IT, 마케팅 등 비즈니스 분야별 파트너 통신사가 만나통신사와 여정을 기획합니다.
외식통신사 황일권 대표


어떤 분들이 참여하게 되나요?


함께하는 파트너가 누구냐에 따라 참가하시는 분들이 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딩하는 파트너 통신사의 전문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주로 참가 신청을 해주시게 됩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고자 하는 CEO,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 각기 다른 직종에서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 다녀가셨습니다. 관심사가 비슷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하신 분들이 모여 서로의 관점을 교환하는 시간을 통해 뜻밖의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기도 하죠. 또한 여정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으며 사업적인 부분에도 서로 조언을 해주시곤 합니다. 


중국에서 만나는 현지 마스터들은 누구인가요?


만나통신사는 현지 마스터 풀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여정에 참가해주신 분들의 업이나 관심분야에 따라 맞춤형 마스터를 초빙하여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예를 들어, 외식업 대표님들이 참가하시는 여정에서는 중국의 훠궈 전문 프랜차이즈인 하이디라오 점장이나 1등 외식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시베이요우미엔춘의 총괄 책임자 등을 초빙하여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중국 현지 기업에서 실제로 일하고 있는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뉴스 기사나 검색으로는 알 수 없는 '리얼'한 중국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만나통신사 여정기간 내 평균 1~2명의 현지 마스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만나통신사에서 어떤 것들을 경험하게 될까요?


'4차산업혁명', 우리에겐 아직 머나먼 이야기만 같은 그 시대가 중국에선 이미 몇 년 전부터 현실화되었습니다. 우리가 중국에 가서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도, 잘 알지 못하거나 여러 한계에 부딪혀 제대로 된 경험을 해볼 수 없는 경우가 많죠. 만나통신사는 그런 한계점들을 보완하여 중국 현지 사람들의 삶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도록 기획하고 준비합니다. 


(1)  만나스마트폰 : 초연결사회라고 불리는 미래사회, 그 중심에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된 세상을 포노사피엔스 문명사회라고 하죠. 중국에 그 미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현지 번호가 입력된 USIM이 없다면 모바일 결제, 배달 주문 등 기본적인 체험마저 제한적인 중국! 만나통신사의 여정에 참가하시는 분들께는 그런 불편함이 없도록 중국 번호가 부여된 '만나폰'을 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의 가까운 미래, 위챗페이, 메이퇀 배달, 공유 자전거, 디디추싱 체험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쉽게 이용해보세요.


(2) 주목할 만한 혁신브랜드 : 중국의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중국의 수많은 브랜드 중 과연 어디에 집중해야 할까요? 검색만으로는 알기 힘든, 중국 현지인들이 열광하는 뜨는 브랜드, 진짜 트렌디한 브랜드 공간을 참가자에 맞춤형으로 선정하여 방문하게 됩니다.


(3) 미니강연 : 각 분야의 전문가가 전문가의 시선으로 중국을 해석해주는 미니강연, 만나통신사의 비즈니스 학습여행은 어디를 가느냐보다 누구와 가서 어떻게 보는가가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관점으로 중국의 비즈니스 환경을 탐방합니다. 


(4) 디브리핑워크샵 : 보는걸로 그치지 않습니다. 수동적인 연수, 학습은 이제 그만, 만나통신사의 참가자들은 서로의 점과 인싸이트를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공유와 공감을 통해 통찰은 배가되고 관계는 친밀해집니다. 


(5) 중국의 맛과 문화 : 14억 인구가 사는 중국, 도시마다 그 문화와 맛도 천차만별입니다. 만나통신사는 방문하게 되는 도시별로 어떤 문화가 있는지, 그리고 그곳의 맛집만을 탐방합니다. TV나 인터넷에서 보던 중국과는 또다른 새로운 중국을 보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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