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통신사 '차이나 비즈니스 학습여행' - 기업연수 편
만나통신사가 기획하고 진행하는 기업연수 프로그램의 경우, 기존의 해외 탐방형 연수프로그램들과 분명한 차별화를 추구합니다.
수동적인 견학 위주의 탐방형 연수가 아닌, 적극적인 체험 위주의 알찬 학습여정으로 이루어 진다는 사실인데요. 보통 대표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즈니스 학습여행' 프로그램 일정이 12시까지 진행된다는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경험하신 참가자분들이 더 열정적으로 함께해준다는 사실! 여기엔 분명 무언가 다른게 있기 때문일 겁니다.
만나통신사의 연수프로그램은 사실 여러 기업의 대표님들께서 직접 참여하시고 만나통신사에서의 경험여정을 임직원 분들께 꼭 보여줘야한다고 요청하셔서 자연스럽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말 LG인화원 MBA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롯데GRS, LG유플러스, 구글, 금융연수원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통신사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연수를 진행할 때마다 참가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여정을 업그레이드해왔는데요.
LG 인화원과 협업으로 만나통신사만의 교육콘텐츠를 AR 증강현실로 개발하였고, 교육 컨텐츠 또한 끊임없이 디벨롭하여 현재의 만나통신사 여정을 완성하였습니다.
누가 여정을 기획하고 동행하나요?
중국을 잘 알고, 끊임없이 공부하는 만나통신사의 통신사들이 기업의 니즈에 맞춤형으로 여정을 설계하고 전체 여정에 동행하여 연수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진행을 맡게 됩니다.
어떤 분들이 참여하게 되나요?
지금까지 많은 기업들에서 만나통신사를 통해 기업연수를 진행해주셨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LG MB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체험연수', '롯데 GRS 푸드테크 연수', 화제의 스타트업 '당근마켓'의 차이나 020시장 탐방 임직원 연수, PC방 업계의 선두주자 '아이센스리그' 임직원의 미래비즈니스 탐방 연수, 건강한 감자탕을 컨셉으로 하는 남다른 감자탕의 '(주)보하라' 임직원 여러분의 차이나 푸드테크 연수까지! 혁신과 성장을 이야기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대표님들이 선택해주신 만나통신사! 만나통신사의 기업연수는 대부분 대표님, 혹은 기업 담당자님께서 직접 경험하신 후 임직원 분들과의 연수를 의뢰주셔서 진행하게 됩니다. 과연 만나통신사가 진행하는 연수프로그램은 어떤 점이 특별하기에 이토록 대단한 기업들에서 찾아주고 계실까요?
중국에서 만나는 현지 마스터들은 누구인가요?
만나통신사는 현지 마스터 풀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여정에 참가해주신 분들의 업이나 관심분야에 따라 맞춤형 마스터를 초빙하여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예를 들어, LG MBA Global 연수 때엔 틱톡과 위챗 관계자를 초빙하여 중국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앞으로 예측되는 시장 발전 가능성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남다른감자탕의 (주)보하라 팀이 참가한 여정의 경우, 중국의 훠궈 전문 프랜차이즈인 하이디라오 점장이나 1등 외식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시베이요우미엔춘의 총괄 책임자 등을 초빙하여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죠. 중국 현지 기업에서 실제로 일하고 있는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뉴스 기사나 검색으로는 알 수 없는 '리얼'한 중국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만나통신사에서 어떤 것들을 경험하게 될까요?
'4차산업혁명', 우리에겐 아직 머나먼 이야기만 같은 그 시대가 중국에선 이미 몇 년 전부터 현실화되었습니다. 우리가 중국에 가서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도, 잘 알지 못하거나 여러 한계에 부딪혀 제대로 된 경험을 해볼 수 없는 경우가 많죠. 만나통신사는 그런 한계점들을 보완하여 중국 현지 사람들의 삶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도록 기획하고 준비합니다.
(1) 만나스마트폰 : 초연결사회라고 불리는 미래사회, 그 중심에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된 세상을 포노사피엔스 문명사회라고 하죠. 중국에 그 미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현지 번호가 입력된 USIM이 없다면 모바일 결제, 배달 주문 등 기본적인 체험마저 제한적인 중국! 만나통신사의 여정에 참가하시는 분들께는 그런 불편함이 없도록 중국 번호가 부여된 '만나폰'을 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의 가까운 미래, 위챗페이, 메이퇀 배달, 공유 자전거, 디디추싱 체험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쉽게 이용해보세요.
(2) 주목할 만한 혁신브랜드 : 중국의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중국의 수많은 브랜드 중 과연 어디에 집중해야 할까요? 검색만으로는 알기 힘든, 중국 현지인들이 열광하는 뜨는 브랜드, 진짜 트렌디한 브랜드 공간을 참가자에 맞춤형으로 선정하여 방문하게 됩니다.
(3) 맞춤형 연수 설계: 중국의 O2O,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핀테크, 신유통 등 기업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연수를 설계합니다. 바이두 인사담당자부터 하이디라오 총괄매니저까지 기업의 연수목적에 따라 맞춤형 만남을 주선합니다. 만나통신사와 함께하는 100여명의 현장 마스터로부터 현장의 실제 이야기, 뉴스 기사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4) 디브리핑워크샵 : 보는걸로 그치지 않습니다. 수동적인 연수, 학습은 이제 그만, 만나통신사의 참가자들은 서로의 점과 인싸이트를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공유와 공감을 통해 통찰은 배가되고 관계는 친밀해집니다.
(5) 중국의 맛과 문화 체험은 덤 : 14억 인구가 사는 중국, 도시마다 그 문화와 맛도 천차만별입니다. 만나통신사는 방문하게 되는 도시별로 어떤 문화가 있는지, 그리고 모든 식사에 맛집만을 탐방합니다. TV나 인터넷에서 보던 중국과는 또다른 새로운 중국을 보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