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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상희 May 24. 2019

주제가 있는 모임으로 나를 브랜딩 하기

퍼스널 브랜딩


하나의 콘셉트가 있는 모임을 1년 넘게 운영하고 있다.
벌써 열여섯 번째를 맞는 여성 1인 기업가 모임
일을 시작하며 공동의 주제가 있는 사람들을 모으고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고 싶었다.
모임을 주최하며 준비했던 내용들을 작성해 본다.
 
첫 번째, 모임 키워드 수집
어떤 주제의 모임을 내가 운영할 수 있을까?
키워드는 모임의 콘셉트를 수립하는 시작점이다.
다양한 키워드 들 중 공통의 관심사로 묶이는 몇 가지 키워드로 모임의 콘셉트를 수립한다.
 
두 번째, 모임의 콘셉트 수립
수집된 키워드 _ 여성, 1인 기업, 정보, 지식, 공유, 네트워킹, 성장
이 키워드들을 수집하여 모임의 콘셉트를 수립한다.
 
모임 콘셉트 수립 ㅣ 여성 1인 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위한 정보, 지식, 네트워킹 모임
 
세 번째, 운영 목적에 맞는 예산 수립
여기서 예산은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참가비, 모임의 장소 섭외비, 다과 등을 포함한다.
1회 모임에 인당 예산 수립, 지속 참여를 위한 공간 대여비, 다과비, 강연 섭외비 등
예산을 수립한다.
그에 맞는 모임 회비를 정한다.
 
네 번째,  홍보문구 작성과 설문지 양식 만들기
1) 홍보 이미지 만들기
- 이미지 형태 : 정사각형 카드 뉴스 타입으로 다양한 채널에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면 좋다.
- 정보의 양 :최소한으로 꼭 넣어야 할 문구와 장소, 일시는 포함하도록 한다.
- 안내 문구: 텍스트로 포스팅할 때 긴 설명을 붙이도록 한다.
2) 모임 운영 설문지
- 구글 폼이나 네이버 서식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다.
- 설문지 양식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 인적사항 수집(이메일, 전화번호, 이름 등), 개인정보동의 문구(필수) , 입금계좌, 모임 장소와 일시, 모집인원 및 모임 마감안내
3) 설문 링크 줄이기
비틀리 같은 설문 링크 줄이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설문지 접속 통계도 확인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긴 링크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다섯 번째. 모임 홍보하기
1) 채널 설정 : 어디에 나의 모임을 홍보할까?
모임 참여 타깃이 있는 매체를 찾는다.
내가 수립한 키워드들이 맞는 페이스북 채널, 목적 검색이 높은 네이버 블로그, 지인 연계 등 등 최대한 많은 채널에 홍보한다.
2) 홍보 일자 : 최소한 2주 전 모임 공지와 홍보를 진행한다.
 
여섯 번째, 장소 섭외
1) 모임 예산에 맞는 공간 : 첫 번째는 예상 모임 인원을 체크하고 가격에 맞는 공간을 찾는 것이 좋다.
2) 모임 성격에 맞는 공간 : 진행하고자 하는 모임 성격에 맞는 공간을 찾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관련 모임인지, 친목도모를 위한 모임인지에 따라 모임의 목적에 맞는 공간을 섭외하는 것이 좋다.
 
일곱 번째, 모임 소개문과 안내
1) 모임의 목적과 소개 ppt
지속 참여의 목적을 알려줄 수 있는 이미지와 짧은 멘트를 담는다.
참석자들에게 동기 부여해줄 수 있는 모임 안내 ppt를 준비하자.
2) 모임 안내문  
처음 오는 장소를 찾는 피로도를 낮춰주고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다.
 
잘 준비했으면 모임 오픈~!
 
모임은 나 자신을 브랜딩 해주는 하나의 채널이 된다.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많은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고
그만큼의 노력과 시간을 투여해야 하지만 지속하는 힘을 가질 수 있다면 나를 브랜딩 하는 좋은 채널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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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브랜딩 #모임만들기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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