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희 May 28. 2019

나만의 미래 설계도 만들기 01

퍼스널브랜딩 

나만의 미래 설계도 만들기 워크샵 준비 

재미있는 강의 주제로 요청이 있엇 짧은 시간이지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기도 한 강의안을 작성한다.

몇년전 중고책서점에서 가져온 '단 한장의 인생설계도'가 생각나 꺼내 본다.

아이패드로 드로잉한 이미지를 넣어 말랑말랑한 강의안을 작성해본다.

첫번째, 삶의 수레바퀴 그리기 

나를 보여줄 8가지 키워드를 찾는다 .

만족도를 표시해 나의 파이를 완성해 본다.

다른 색으로 자신이 원하는 주제의 영역을 추가로 칠해본다.

우리의 관심사에 대해 생각할 수 있으며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준다.

두번째,나의 인생곡선 그리기 


대부분의 만족은  관심사, 기술과 능력, 성격 세가지에서 기인한다.

인생 곡선이 세 핵심요소를 검토하고 정의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1) 나의 이정표나 반환점이 되었던 사건들, 가장 강렬한 사건 10가지 정도를 

점을 찍고 간략한 설명을 작성한다.

2)인생 곡선을 장식한 사건들에 대해 작성해 본다.

3)관심사를 적는다.

관심사는 삶의 중요한 순간에 나를 나답게 해주는 핵심자원이다.

나를 가장 행복하게 해주었던 사건들을 생각해보고, 어떤 행동, 공통점이 있었는지 생각한다.

나의 인생을 바꾼 중요한 결정의 순간은 언제인가? 생각해 본다.

세번째,깨달음의 노트 작성하기 

1)나는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고,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 성격은 어떤 곳에 장점을 주었고, 어떤 방식으로 도움이 되었다.’

식으로 작성한다. 

2)나의 핵심동사 3가지를 선정해 본다. 

예를 들어 함께 발전하다, 배우다,성장하다 도전하다 처럼 작성한다.



참고 서적은 '단한장의 인생설계도'라는 책입니다.

다음은 나만의 미래설계도만들기02 로 내용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삶의 지도도 한번 그려보며... 오늘 강의 준비 끝~~^^


#단한장의인생설계도 #나의미래설계도그리기 #퍼스널브랜딩 #인생지도그리기  #미래설계도그리기워크샵 #강의 #마노컨설팅박상희 

매거진의 이전글 주제가 있는 모임으로 나를 브랜딩 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