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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상희 Jan 14. 2020

아파트 생활의 행복을 더하는 회사 '헬로피플'

작은 기업의 브랜딩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안정화 전문기업 '헬로피플'

아파트 생활의 행복을 더해줄 회사로 브랜드 컨셉을 수립하고 친근하고 따뜻한 네이밍을 도출했습니다.

지난 프로젝트 리뷰를 하나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경험 전략 수립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브랜드 컨셉팅 전략 수립을 진행합니다.


1단계. 브랜드 컨셉 메이킹

7가지 방법론을 통한 워크숍 또는 1:1 미팅  (3~4회)

브랜드 워크숍 내용을 통해  브랜드 설문, 키워드 쇼핑, 고객 모델링, 가치제안 맵 외 4가지 방법론을 활용한 컨셉과 브랜드 미션, 비전에 대한 수립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물 ]

브랜드 컨셉수립, 경험 디자인 원칙 수립, 룩앤필, 톤 앤 매너 등 디자인 작업을 위한 컨셉을 정교화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브랜드 미션, 비전, 네이밍과 디자인 원칙 수립, (룩앤필, 톤 앤 매너 수립)  

> 브랜드컨셉시트 완성 (브랜드 디자인 개발 시 컨셉컬러, 네이밍, 회사소개서, 웹, 홍보물 등에 기초자료로 기획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브랜드 가시화 작업

브랜드 경험 컨설팅 두 번째 단계 '브랜드의 시각화'

브랜드 컨셉팅전략에서 수립된 브랜드 경험 디자인 원칙을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개발하는 단계입니다.

브랜드의 로고, 심폴의 이미지는 브랜드 컨셉수립을 기반하여 개발하며, 브랜드의 컬러는 메인 컬러와 서브 컬러를 지정하여 아이덴티티 가이드에 적용합니다.

명함, 서식, 기업 자료를 작성하는 ppt 포맷 등이 기본적인 자료이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달되는 브랜드의 이미지 정립을 위해 sns 활용을 위한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수립하고 시각화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눈으로 전달되는 브랜드 이미지는 고객에게 전달되는 브랜드의 경험이며 감정입니다.

우리가 전달하려는 고객 경험의 시작, 우리의 의도대로 전달할 수 있는 경험 전략은 시각화 전략 수립을 통해 완성될 수 있으며, 아무리  잘 만들어진 브랜드  전략도 가시화되어 전달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고객에게 전달되는 브랜드를 인식하게 하고 느끼게 하고 경험하게 하고 각인하게 하는 브랜드의 시각화 작업을 통해 컨트롤되어야 하며,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합니다.

헬로 피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매뉴얼 개발 단계를 리뷰해봅니다.


[결과물 ] 비즈니스 명함, 서식, 브랜드 컬러, 뉴스 래터 가이드, sns 가이드, 플랫폼 디자인 가이드



브랜드경험컨설팅기업 _마노컨설팅

홈페이지 www.manoconsult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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