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희 Dec 11. 2018

나의 감정을 이해해주세요

반짝반짝 빛나는

나의 감정을 이해해주세요
.
둘이 보내는 첫날 저녁
늦은 시각까지 할일을 하지않고
잘 시간까지 놓쳐버린 아이가
숙제를 하며 짜증을 늘어놓는다
화가나는 마음을 참다 터트려놓고
또 마음을 살피게 되는 밤이었다
아이는 뭐가 잘못되었는지
힘들었는지 이야기를 꺼낸다
우리의 이야기 속에
아이의 서러움이 넘친다
엄마의 말에 아이는 화보다는
서러운 감정이 컸다
어릴적 나도 그랬던 기억이 난다
엄마의 화는 그저 서러움이 먼저 였단걸
대화로 서로를 다독이고 잠든 밤
그리고  오늘 아침 마주앉아 식사를 하고
따뜻한 코코아 한잔을 아이에게 건낸다
작은 것에도 쉬이 즐거워지는 아이
짧은 시간이지만 느긋한 마음을 전한다
.
아이와 함께 커가는 엄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따뜻한 코코아 한잔같은
공감이 아닐까 생각한다
.
그림한장과 차한잔 잠시 느긋함으로
.
#그림의힘 #나를이해해주세요 #후고짐베르크

매거진의 이전글 워킹맘 다이어리 2019100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