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마냐 뷰

<마냐 뷰> 1207 : 슬슬 결산 리포트

by 마냐 정혜승

그래요. 진짜 궁금해요...


올해 트위터의 Top 10 키워드.

seukeurinsyas_2016-12-06_ojeon_11_15_59_0.png


플랫폼을 넘나드는 소셜비디오가 어찌 진화할지. 무튼, 컨퍼런스 장표를 그대로 다 공개, 참고하기 좋네요.


DIGITAL-BORN NEWS MEDIA IN EUROPE 한운희님이 따끈한 로이터 보고서도 소개해주셨군요.

1.jpg


KT경제경영연구소의 17년 10대 ICT 이슈.


조슈아 토폴스키. 엔가젯의 대표선수였다가 AOL의 인수 이후 독립, The Verge를 만들어 성공시켰고.. 이후 블룸버그로 갔다가 다시 나와서.. 새로 만들었습니다. 아웃라인.. 쿼츠 풍이기도 하고. 하여간에 이름값 하는 고수의 새로운 시도. 우린 이런 시도들이 안나오는게 참..


업데이트를 강제하는 방식의 차이랄까.. 어느 순간, 업뎃이 귀찮거나 불편해진 기억들이 나네요.


중국이 어떻게 대응할지 더 궁금해지는군요...

그나저나, 저는 다음뉴스 링크를 거는걸 원칙으로 하는데.. (밥값도 해야하고, 보기에도 더 편하고요...) 기사 중 하이퍼링크가 다 지워져서 어쩔 수 없이 원문 링크. 이걸 해결못하다니..


이 기사는...

이 기사를 인용하기도 하는데.. 하여간에 비싼 코딩스쿨 다녀봐야 소용 없다고, 구글 입사에도 도움 안되고.. 사기도 많고.... 뭔가 좀 익숙한 스토리 같은 느낌적 느낌...


사실 좋은 선생님은 온라인에서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는듯요. 오늘은 빌 게이츠님의 2016년 책 추천. 이번엔 귀엽게도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준 은우님 감사ㅎ)



전세계 유일하게 '임시조치'가 법제화된 국가라, 이런저런 순기능과 역기능이 있었는데.. 다른 나라에서는 이제야 난리인듯도..


아침에 울 집 청소년들에게 카톡으로 링크 보내줬습니다. 우리의 미래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냐 뷰> 1206 : 시간이 느리게 가는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