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마케팅 잘하고 싶은 소기업 마케터와 대표자를 위한

마케팅 잘하고 싶은 마케터와 대표자를 위한 '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 할 마케팅'+무료 선물 5종 증정(~10월15일)


마케팅 잘 하고 싶은데 뭐 부터 배워야 할까요?

인스타그램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틱톡 마케팅, 카페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체험단 마케팅 등 다양한 이름의 마케팅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마케팅'을 빼면 남는 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이름 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은 계획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미디어와 방법입니다. 


즉,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은 내가 하고자 하는 마케팅을 돕는 도구이지 마케팅 그 자체가 아닙니다.

그런데 마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을 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의미도 순서도 모두 틀렸습니다.



요리를 잘 하고 싶다면 하고 싶은 요리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고 필요한 어떤 재료가 무엇인지, 어떤 순서로 요리를 해야 하는지 등을 배워야합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사용법을 배우면 마케팅을 잘 한다는 이야기는 요리 도구만 잘 사용하면 요리 잘 할 수 있다는 이야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는 '마케팅'이 아닙니다. 

수많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미디어 중 하나의 이름입니다.

젓가락과 숟가락을 도구라고 하지 요리라고 하지 않습니다.


즉, 마케팅을 잘 하고 싶다면,

우선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알고 마케팅을 하려는 이유와 목적을 명확히 해서 그에 필요한 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순서로 배우고 실행해야 합니다. 


마케팅을 배우고 배운 것을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활용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왜 하려는 지도 모르고 무엇을 하는 지 부터 찾으면 안됩니다.



저에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마케팅 뭐부터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것'과 '나에게 맞는 마케팅 책을 추천해달라는 것'입니다. 

마케팅이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배우려고 하는데 무엇부터 해야 할 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케팅을 잘 하려면 어떤 순서로 배워야 할까?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최소한 마케팅이 무슨 뜻인지 검색이라도 한번 해봐야 합니다. 자신이 하려는 일이 무슨 뜻인지 모르고 잘 할 수는 없습니다. 


사전적 의미의 마케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판매 촉진 따위가 있다.

또는

기업이 벌이는 모든 비지니스 활동으로 고객에게 니즈를 충족하게 제공해서 고객으로부터의 이익을 추구하며, 상품을 통해 가치 창출을 중요시한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단순히 블로그를 하고 인스타그램을 하는 것이 마케팅이 아니라 마케팅은 가치(수익)를 만들기 위해 내가 하는 비즈니스의 거의 모든 활동을 포함합니다. 

제품 생산을 위한 기획, 시장조사 부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모든 활동이 마케팅의 영역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속한 비즈니스와 산업에 대한 이해과 지식은 기본이 되어야 하고 마케팅을 배워 비즈니스 전반에 활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은 어떤 순서로 배워야 하는 지를 이야기 하기 전에, 왜 지금하는 마케팅이 답답하거나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질까요?


그것은 다음의 세가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첫째, 사람에 대해 잘 모른다.

왜 똑똑한 사람도 멍청한 선택을 하는지, 즉 사람에 대한 이해와 심리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둘째, 기본지식을 모른다.

아는 것이 있어야 아이디어가 생깁니다. 무엇을 잘 하기 위해서는 기본지식이 필수입니다. 


셋째, 실행 방법을 모른다.

마케팅은 실행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고급 지식 있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고 개선하는 것의 반복이 필요합니다. 그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하는 비즈니스와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충분하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마케팅을 배워야 합니다. 


사람이해 -> 개념이해 -> 가설검증

이 순서로 마케팅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 문제해결과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고 빠른 방법입니다.


사람이해, 개념이해, 가설검증은 어떻게 배우지?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서 배워야 하는 것은 '심리학' '행동경제학' '뇌과학'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학자가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니므로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수준의 배움과 이해만 있으면 됩니다.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지식을 쌓기 위해 배워야 하는 것은 '마케팅 정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 '브랜딩' '스토리텔링' 등이 있습니다. 한번 배워두고 이해하면 자신만의 방향과 방법이 생깁니다. 이 후에는 필요에 따라 방법을 달리해가며 활용하면 됩니다. 


내가 세운 마케팅 가설을 검증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배워야 하는 것은 '카피라이팅' '미디어' '예산' 등이 있습니다. 실무적으로 필요한 것을 배우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을 잘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사람이해, 개념이해, 가설검증을 배우기 위해서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정리한 것이 '어차피 꼭한번 배워야할 마케팅' 입니다. 


15년 이상 마케팅, 광고 회사에서 신입 마케터를 가르치고, 다수의 강의, 컨설팅을 하면서 다양한 기업의 대표자, 마케팅 담당자의 마케팅 레벨업을 도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마케팅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사람과 기업을 돕기 위해 '마케팅 모르고 절대 사업하지 않습니다'를 출간 했습니다. 


'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할 마케팅'은 마케팅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사람과 기업이 마케팅을 잘 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잘 하고 싶은데 뭐부터 알아야 할지 할지 모른다면?

지금 하는 마케팅이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몰라서 답답하다면?

내 지식, 상황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책을 찾고 있다면?


장담하건대 이 책을 읽고 따라하면 이 전의 답답했던 마케팅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지식, 생각, 관점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이해하고 필요한 지식을 알게 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됩니다.


'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할 마케팅'의 내용은?




'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할 마케팅'에서 마케팅 문제해결과 초보탈출을 위한 3단계 레벨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람이해, 개념이해, 가설검증이라는 3단계 방법을 배우고 실행하면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만의 생각과 관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어떤 전략과 전술을 세워야 할 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전략과 전술로 실행과 검증을 하며 마케팅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단계에 필요한 지식 습득을 위해 30권의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베스트셀러에서 핵심메시지 뽑아내 저의 경험, 의견을 추가로 담았습니다. 이 책을 읽는 것 만으로도 마케팅 레벨업에 필요한 30권의 핵심메시지만 빠르게 배울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30권의 핵심 메시지를 빠르게 익히고 각 책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 지 미리보기가 가능하므로 추가적으로 필요한 지식과 메시지는 책을 선택하여 구매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고객을 모으는 일입니다. 고객이 있어야 비즈니스가 존재하고 유지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마케팅을 몰라서는 안됩니다. 상품 없는 마케팅은 있어도 마케팅 없는 상품은 없습니다.


한 번도 넘어지지 않고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울 수는 없습니다. 무슨 일이든 잘하려면 필수 과정이 필요합니다. 과정을 건너뛰고 결과를 만들 수 는 없습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보다 실력을 향상 시키고 성과를 만들고 싶다면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실행을 통해 경험을 쌓아야 합니다. 


마케팅 종이책 출간, 다수의 마케팅 전자책 제작 경험








여러권의 마케팅 전자책을 썼고 특히 한 권으로 끝내는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베스트셀러 100권의 핵심메시지 '100베스트마케팅'은 텀블벅 펀딩 1,100% 이상의 높은 달성률로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후원자 뿐만 아니라 오픈 채팅(마케팅코디 흑상어쌤) 참여자, 홈페이지 방문자 등에게 무료로 마케팅 전자책과 자료를 보내드렸습니다. 저의 마케팅 콘텐츠와 자료로 도움을 받으셨다는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 주시고 있습니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매일 조금 씩 마케팅을 배우고 싶다면?

* 마케팅 블록 시스템

https://marblsystem.com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rblsystem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marblsystem/featured


마케팅 블록 시스템 홈페이지와 마케팅코디 흑상어쌤 인스타그램, 유튜브에는 마케팅 문제해결과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무료 콘텐츠가 업로드 됩니다.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을 만들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마케팅을 배우고 싶다면 마케팅 블록 시스템 홈페이지와 마케팅코디 흑상어쌤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월 15일, 사전 구매자 대상 특별 선물 5종 제공

~10월 15일 까지 사전 구매자 대상 40% 할인 가격(29,000원)에 구매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유료 판매 중인 전자책을 포함해 총 5종의 특별 선물을 제공합니다. 


1. '100베스트마케팅' 브랜딩편(29,000원) 무료 제공 

2.  '대표님, 마케팅 모르고 마케팅하면 안됩니다' 통합본 및 분권(pdf) 무료 제공

3. 전자책 만들고 펀딩 성공 노하우  '나도 창작자가 될테야' PART 1

4.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추천 책 226권 리스트(pdf)

5. 가상의 조선 시대 배경의 마케팅 어드벤처 '조선의 마케터 허생전 1부'(pdf)


만약 이 책을 읽고 따라했는데도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100% 환불을 해드리겠습니다.


'어차피 꼭한번 배워야할 마케팅' 미리보기


지금 하는 마케팅의 문제해결, 마케팅 실력향상으로 비즈니스의 성장을 하고자 한다면 마케팅을 배우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바쁜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하루에 10분씩 만이라도  '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 할 마케팅'에서 알려드리는 필수 지식, 실행 방법을 통해 마케팅 고민 해결과 비즈니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매방법, 선물 5종 받는 법  보러가기

아래 마케팅 블록 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 하시거나 구매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입금 확인 후 선물 5종을 먼저 보내드립니다. ~10월 15일 이후 '어차피 꼭한번 배워야할 마케팅'은 제작 완료 후 보내드립니다.


'어차피 꼭한번 배워야할 마케팅' 구매신청서

https://forms.gle/U1xVAP7sr3Yoheqw7

하루 1,000원 정도의 비용으로 매일 10분 정도만 마케팅 공부에 투자하는 것 만큼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어차피 꼭한번 배워야할 마케팅'과 함께 마케팅 고민해결과 실력향상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100권의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베스트셀러의 핵심메시지를 한 번에

https://blog.naver.com/blacksharkstory/223093603237


* 마케팅 모르고 절대 사업하지 않습니다

- 교보문고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8488087

- yes24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1561936

-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2443217


* 마케팅 블록 시스템

https://marblsystem.com/

작가의 이전글 [100 베스트 마케팅 리뷰]스토리 노믹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