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마케팅 베스트셀러 100권의 핵심 노하우 '100 베스트 마케팅' 텀블벅 펀딩을 하였습니다. 3월 8일까지 펀딩이 가능합니다.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데 바빠서 시간이 없는 분, 마케팅 책은 어떤걸 읽어야 할지 잘 모르는 분, 마케팅 습관을 만들어 평생 써먹고 싶은 분은 지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텀블벅 펀딩 자세히 보러가기
https://tumblbug.com/marblsystem
"지금은 마케팅 전성시대."
마케팅은 이제
일반상식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 인터넷 마케팅·비즈니스 책 판매량은 2019년 대비 58%정도 증가했습니다.
- 인터넷 마케팅·비즈니스 분야 신간은 2021년에는 83종으로 증가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팔거나, 개인브랜딩을 하거나, 인플루언서가 되거나, 취미를 알리거나 자기계발을 하거나 다양한 이유로 마케팅을 배우고 활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제 마케팅은 전문가만의 영역은 아닙니다.
마케팅은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활용해야 하는 일반상식이 되었습니다.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어."
1위 바빠서
2위 다른게 많아서
3위 습관이 안들어서
'2021 국민 독서실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1년에 책을 한 권도 안읽는 성인이 전체 조사 인구의 52.5%로 절반이 넘는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지나 가는 사람 2명 중 1명 이상이 1년에 책을 한 권도 안읽는다는 얘기 입니다.
책을 안읽는 첫 번째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 즉 바쁘기 때문입니다.
해야 할 일도 많고 책 외에도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습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습관이 들지 않아서'이기도 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많고 배우고는 싶은데 너무 바빠서 시간이 없는게 문제입니다.
"선택이 중요합니다."
책 선택도
일, 시간, 돈
어떤 책이 좋은 책일까에 대한 내용은 지난 글 지금은 마케팅 전성시대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책을 통해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르고 기본입니다. 그러나 마케팅 관련 책도 너무 많습니다.
온라인 교보문고에 등록된 마케팅 관련 책은 64,000권이 넘습니다. 어떤 책을 봐야 할 지 고민입니다.
좋은 책을 고르는 것도 일이고 돈이고 시간입니다.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가 좋은 책이라고 광고를 하고 추천을 해도 자신의 수준이나 상황에 맞지 않는 책이라면 당장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좋은 책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책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지를 알 수 있다면 책의 선택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도움이 됩니다.
서평이 아니라 핵심 메시지를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읽어봤거나 들어봤을 책이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입니다.
1994년 출간이래 30년이 지나도록 여전히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명저 입니다.
혹시 책에서 얘기하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몇 개나 되는지 기억나시나요?
기억나는 법칙은 몇 개나 되시나요?
그 중에 혹시 몇 개나 실행에 옮겨 보셨나요?
아무리 명저라도 책 한권에서 기억하고 실행할 수 있는 내용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실행하지 않는 마케팅책은 삶의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다른 책을 한 번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한 권의 책에서 한 개의 핵심메시지라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그 책을 산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30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 책 100권"
조사하고 추천받고
찾고 정리한
100권
네이버, 교보문고,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 후기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판매량, 검색량, 독자추천, 개인 판단 등을 기준으로 1994년 부터 2023년 현재까지 최근 30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 관련 책 100권을 선정하였습니다.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분야 100권의 베스트셀러의 핵심메시지를 한 권으로 요약하고 해설을 덧붙였습니다.
책 1권 마다 소개와 해설까지 3~4page, 100권 모두 합하면 약 400page 분량입니다. 일반 전차책 2권 이상 분량입니다.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부터 세스고딘의 '마케팅이다'까지
로버트 치알리디의 '설득의 심리학'에서 댄 애리얼리의 '상식밖의 경제학'까지
리처드 탈러의 '넛지'에서 말콤 글래드웰 '티핑 포인트'와 칩 히스와 댄 히스의 '스틱'까지
조나 버거, 댄 S. 케네디, 빌 비숍, 킨드라 홀, 고사카 유지, 무라마츠 다츠오, 간다 마사노리, 홍성태, 김지헌, 이근상, 장문정, 박용후 등 국내외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핵심 메시지를 모두 한 권에 담았습니다.
이 책에 포함 된 100권의 핵심메시지는 심리학, 행동경제학, 개인 브랜딩/ 기업 브래딩 이론 및 사례, 마케팅 전략, 스토리텔링, 카피라이팅, 온라인 마케팅 실기와 사례(소셜미디어 등) 등 매우 다양합니다.
다만, 이 프로젝트는 한 권의 책을 깊고 자세하게 파헤쳐 보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100권의 베스트셀러마다 핵심메시지 한가지를 이해하고 앞으로 무엇을 배워야 할지 어떤 것을 더 깊게 공부해야 할지를 스스로 깨닫게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자책 한권 이상의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마케팅, 브랜딩, 심리학 등 각 분야의 대가, 고수,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그들의 생각과 인사이트를 배우고 마케팅 습관을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텀블벅 최초, 텀블벅 유일 프로젝트
텀블벅 최초, 유일
다시 반복 없는 펀딩
'100 베스트 마케팅은' 할일이 많고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단순히 한 권의 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00일 동안 책과 영상, 미션과 피드백으로 평생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습관만들기가 목적입니다.
누구나 한번 쯤은 좋은 책을 추천 받아 구매했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아 끝까지 읽지 못하고 내버려둔 채 잊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책 선택을 잘 해야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실행까지 가능하다고 강조하는 이유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마케팅, 브랜딩, 심리학, 자기계발 책의 핵심메시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인스타그램에 매일 올라오는 베스트셀러 핵심메시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배움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진행상황 역시 저자의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에 공유될 예정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시간이 없고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은 분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데 어떤 책을 읽어야 할 지 고민하는 분
자신의 수준, 상황에 맞는 마케팅 책을 찾고 있는 분
빠르게 마케팅 베스트셀러 핵심만 알고 싶은 분
이론 뿐만 아니라 노하우와 실기도 배우고 싶은 분
마케터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준비하시는 분
브랜딩, 심리학, 마케팅 책을 골고루 읽고 싶은 분
무엇보다도 이번 펀딩 이 후에는 동일한 조건으로 어느곳에서도 다시 진행하지 않습니다.
오직 텀블벅에서 단 한 번만 이 조건으로 진행합니다.
고민은 실행을 늦출 뿐입니다
첫 펀딩 후원자를
위한
과감한 선물
이 모든 걸 오직 이번 펀딩에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총 400page분량, 심리학/ 브랜딩/ 마케팅 책 100권 핵심요약집
- 해설 영상 100편(100일 동안 매일 1편, 총 100권)
- 해성 영상 1편(10권)
- 200권 추천 리스트
- '111독서법' 가이드 및 영상
- 무료 전자책(대표님, 마케팅 모르고 마케팅 하시면 안됩니다)
(비기너, 스타터, 마스터 펀딩에 따라 제공되는 선물은 다릅니다.)
언제 어디서나 책을 볼 수 있고, 실제 종이책을 구매할 때 자신에게 맞는 필요한 책을 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설영상을 보고 들으며 핵심메시지를 배우고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미션과 피드백을 제공 받게 됩니다.
해설 영상 1편은 1권의 핵심메시지를 다루며 10분 내외입니다. 그 동안 기업, 공공., 방송 등에서 마케팅 강의를 했던 노하우를 살려 핵심 메시지 하나를 꼭 머리속에 잊지 않게 전해드립니다.
책과 영상이 함께 제공되는 것은 책을 읽는 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실행하고 몸에 배게 하여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서서 마케팅의 시야를 넓혀보시기 바랍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JUST DO IT
오스트리아의 심리학자이자 정신분석학자인 알프레드 아들러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고 하였습니다.
무엇을 하기 가장 좋은 때는 언제 였을까요?
어제였습니다.
내일 무엇을 하기 가장 좋은 때는 언제 일까요?
바로 오늘입니다.
펀딩기간을 짧게 진행하는 이유는 함께 하실 분들에게 빠르게 선물을 보내드리고 4월 부터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인원수도 제한을 두었습니다. 인원이 모두 참여하면 펀딩 기간이 남아 있고 참여하고 싶어도 하실 수 없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앞으로 이와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하는 일은 없습니다.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 입니다.
서둘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마케팅 베스트셀러 100권의 핵심 노하우 '100 베스트 마케팅' 텀블벅 펀딩을 하였습니다. 3월 8일까지 펀딩이 가능합니다.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데 바빠서 시간이 없는 분, 마케팅 책은 어떤걸 읽어야 할지 잘 모르는 분, 마케팅 습관을 만들어 평생 써먹고 싶은 분은 지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텀블벅 펀딩 자세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