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네피트 : 고객이 원하는 가치
* 세그먼테이션과 타깃 : 고객을 나누고 범위를 좁힌다
* 차별화 : 경쟁사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한다
* 4P :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제품, 광고, 판로, 가격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어'
-사토 요시노리, 생각지도 -
--------------------------------------
마케팅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다가 갑자기 마케팅을 배워야 할 상황이 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중 하나가 마케팅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찾아 읽는 것입니다.
마케팅을 배우려고 책을 읽지만 오히려 많은 마케팅 초심자들이 이 부분에서 마케팅이 어렵다고 느끼게 됩니다. 베스트셀러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이 어떤 책인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전문용어 때문에 어렵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마케팅 초심자라면 주변 지인에게 인스타그램 메시지 등을 활용해서 자신의 현재 마케팅 지식과 경험 수준을 이야기하고 책을 추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게도 마케팅 책을 추천해달라는 요청이 오면 가장 먼저 마케팅 책을 읽는 이유와 그 동안 읽었던 책이나 들었던 강의 등을 묻고 현재의 마케팅 지식과 경험을 확인 한 후 추천을 드립니다.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이지만 고수가 하는 것은 쉬워보이게 마련입니다. 그러나 고수가 하는 일을 자세히 보면 기본기를 누구보다 쉽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려한 결과물을 위해서 가장 오랜 시간 공들이고 배워야 하는 것은 기본기입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어'는 마케팅을 처음 배울 때 꼭 알아야 할 4가지 이론과 개념에 대해 설명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특별한 비법, 기술과 같은 것이 아닌 기본기에 충실한 책입니다.
이 책은 이런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마케팅을 처음 공부하는 학생, 일반인
- 마케팅 관련 직무를 시작하는 직장인
- 마케팅 기본기를 위한 이론과 개념을 정립하고 싶은 분
* 한 권의 책 : 마케팅에서 꼭 알아야 할 기본 이론과 개념을 배우고 싶다면
* 한 개의 메시지 : 마케팅은 ‘사는 사람’의 입장이 되는 것
* 한 번의 실행 : 4가지 이론과 개념은 머릿속에 담아두자
그 동안 어려운 마케팅 책을 읽고 마케팅에 대한 흥미를 잃었다면 이 책을 읽고 기본 이론과 개념부터 이해하고 다시 마케팅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을 처음 공부해야 한다면 앞으로 게속 만나게 될 4가지 기본 이론과 개념부터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마케팅 독서클럽 12기 퍼스널 브랜딩 특집
https://blog.naver.com/blacksharkstory/223646418925
- 마케팅 독서클럽, 무료 마케팅 전자책 등
- 흑상어쌤 오픈 채팅방(입장 시 무료 선물 7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