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기를 통한 삶의 방향 설정

매일 글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by Marco지호

혹자들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글을 작성하면 인생이 변한다고 하였다. 매일 글쓰기 장점을 정확하게 어필을 한 것이다. 그런데 필자 같은 사람에게는 매일 글쓰기를 해야 하는 이유가 공감가지 않았다. 글을 본인이 작성하고 싶을 때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였다. 그런데 매일 글쓰기를 하면 인생이 변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한다.


1. 매일 글을 작성하면서 자신을 통찰한다.

매일 글 쓰는 것이 너무 어렵기도 하면서 쉬울 수 있다고 한다. 이유는 자신의 일상을 마무리하면서 기록하는 글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생각한다. 기록하는 글을 작성하면서 우리들은 그 스스로 통찰을 하면서 객관화를 하게 된다. 그만큼 자신을 잘 알게 되고 반성하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자기 발견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글쓰기를 하면서 자신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깨닫고 통찰할 수 있다.


2. 매일 글을 작성하면, 새로운 도전을 실천하게 된다

매일 글쓰기의 장점이자 단점은 소재가 고갈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는 것도 있다. 그런데 내용이 너무 똑같다면 지루할 수 있다. 어제와 다른 나를 살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는데, 똑같은 삶의 연속이라면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직장동료 중에 하루 종일 일만 해서 억울하여 새벽 2시까지 밤새워서 TV 시청하고 술 먹는다는 분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그런 분들의 삶도 이해가 된다. 자신이 스트레스받는 부분을 풀어야 하니까? 하지만 매일 글을 쓰면 자신이 당한 억울한 일이 풀리는 효과도 발생하고 내일에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똑같은 일상을 살 수가 없기 때문이다.


3. 매일 글을 작성하는 습관 형성이 된다

매일 글 작성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습관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매일 꾸준히 무엇을 한다는 것을 힘들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얼마나 많겠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글을 작성하면 자연스럽게 습관 형성이 될 것이다. 그럼 새로운 일을 시작하였을 때 남들보다 훨씬 빨리 습관 형성이 잘 되어서 습득을 빨리 할 수 있다.



매일 글쓰기가 어렵다는 분들에게 이 글을 보내고 싶다. 하루가 피곤하고 고단하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일상을 기록을 해 보았으면 좋겠다. 그럼 자신의 삶의 방향이 보이게 되고 더 나은 미래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된다. 그래서 매일 글쓰기를 추천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상위 1퍼센트가 되기 위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