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은?

사용 목적에 맞는 스마트폰(휴대폰) 구매 조건

by Marco지호

어제까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G5 기종으로 3.5년 정도 사용을 하였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을 하여도 24개월 정도까지이다 하지만 G5에 있는 다양한 어플들의 비밀번호, 회사 보안 어플을 새로 설정한다는 점이 너무 귀찮아서 지속 사용하게 되었다. 그런데 4월에 다가오면서 스마트폰의 기능이 점점 멈추면서 꺼지기 시작을 한 것이다. 이제는 스마트폰과 작별을 해야 하는 시간이었다. 그럼 스마트폰은 어떤 기종으로 사야 할까?


1. 최신형의 고가의 스마트폰보다는 실속형으로...

예전의 나였으면 최신 성향의 스마트폰을 구매하였을 것이다. 카메라 성능이 좋고 메모리 성능이 좋은 것으로 선택하였을 것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전화하고, 공부하는 어플을 까는 입장에서는 좋은 성능이 필요 없다. 좋은 성능의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고객들 대부분은 게임 및 여행을 열심히 다니는 사람들이다. 특히 게임을 진행할 때 고성능의 스마트폰은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예쁜 사진을 담아내고 싶은 사람의 마음도 이해를 해야 한다. 하지만 이번에는 침착하게 생각을 하면서 고성능의 스마트폰 대신에 기초적인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을 구매하였다.


2.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곰곰이 생각을 해 보자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을 5분 이상 손에서 때지 못한다. 일을 집중하다가도 스마트폰을 보는 분들이 꽤 많다. 그럼 나에게 있어 스마트폰의 정체는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해 보았다. 스마트폰은 말 그대로 연락을 하고 공부만 하는 도구이다. 나는 스마트폰보다는 노트북으로 대화하는 것이 더 적응이 되어 있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복잡하게 생각하는 것보다는 단순하게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에게 스마트폰은 더 이상 필수품이 아닌, 단순한 연락을 취하는 도구일 뿐이다. 그래고 24개월 내내 원래 사용하는 요금제 이상의 값과 더불어 기기값을 지불하면서 좋은 성능의 스마트폰을 구매할 필요는 없었다.





현대인에게 있어 스마트폰을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그런데 본인은 목적에 맞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가?라는 것에 대해 한번쯤 생각을 해 보았으면 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기종이 최신 것이 아니라는 눈총을 받을 지라도, 자신이 추구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더 생각을 해 보면서 스마트폰을 구매해 보았으면 좋겠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글 쓰기를 통한 삶의 방향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