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내려간 금시세

코로나백신/금시세

by Marco지호


8/12일 CNN 뉴스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접하게 되었다. 러시아 정부에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여 테스트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해당 뉴스를 접한 후 경제 부분에서 예상되는 것은 주가는 V자 반등이 실현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더불어 금 시세는 떨어질 것이라는 예측도 하였다. 이런 예측이 정말 맞는지 궁금하여 8/13일 날 금 시세를 찾아보았다.


금시세.png


금 시세는 8/7일 78,536원을 최고점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내려가는 것이 확인되었다.






금은 언제 오르는가?




금은 언제 오르는가? 일반적으로 하이 인플레이션이거나 경제 위기에 오른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심각한 경제 위기 시에 금이 최고의 안전한 자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종이로 만든 화폐보다는 금을 더 많이 믿게 되어 구매력이 높아진다. 아래의 표는 각 자산권의 명목 수익률을 나타내는 표인데 해당 내용을 보면 대충 이해가 쉽다.

금시세2.jpg


인플레이션이 극심한 시대인 1970년대 금값의 연평균 수익률이 30%이다. 하지만 대공황 상황인 1930년대에 쉽게 설명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 시기에는 경제 활성화하기 위해 이자율을 0%로 낮추고 달러와 금이 연동되어 있던 것을 일시 해체하기도 한 시대였다. 1980~1990년대는 1970년대에 이미 많이 오른 금값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거시적으로 금값이 오르는 것에 대해서 설명이 가능하지만 미시적으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변수들이 많아서 예측하기는 쉽지 않다. 러시아에서 코로나19백신 개발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부푼 꿈을 꾸고 있다. 이제는 더 이상 마스크를 쓰지 않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현재 금값이 떨어지는 것이다. 현재 백신은 여러 차례 테스트를 하고 있다. 완벽한지, 완벽하지 않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제는 사람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고 싶다.



https://youtu.be/w4s4XQweEP0



#코로나백신 #금시세




keyword
작가의 이전글솔로들이 소개팅에서 자주 하는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