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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미정 Apr 09. 2019

<마르셀 뒤샹전> & <DAVID HOCKNEY전>

창의적인 사람들의 공통점.......

     .   < > ,   < >   .            ,         .     .


       (1887-1968) ,

   .     .        '  2'  1912      .  ,             .

계단을 내려오는 누드 2

                     

 25        .  1912 ',     ',   ' 리'  1915~1923 8  .

큰 유리

   9     ,     .     고.          술.

     미.

     '샘'  .

1917     , 6               R. Mutt( )    '샘'        다.

    ,    ,    .

1920, 30       .   (,   )          .

만 레이가 찍은 뒤샹의 여성 자아 에로즈 셀라비

  1941        .      ' '(  )-<''1 ''2  >      ,              .

에탕 도네

저  문에 뚫어놓은 두 구멍을 통해 들여다 보면,  멀리 수풀과 가느다란 폭포등 자연의 모습이 펼쳐지고, 벌거벗은 여인이 가스등을 든채 업드려 있는 모습을 관음증 환자처럼 보게되는 형국입니다. 뒤샹이 말했다죠.

삶은 에로티즘 같은 육체적 욕망에 의해 야기되는 움직임과 관련된 우연의 결과에 지나지 않는다

  ,

예술이 모두 아름다울 필요도 없고, 모두가 다 좋다고 하는 것만이 예술일 필요도 없다

 죠.

    .

  50   을, 지금 나는       요?!      ?!       .


 ,      .

         .        1020   , ' 상'(1972 )   .           .

예술가의 초상

 , 1960              .   LA      ....         .

 ' '     ,              로,   ,

예술가는 이기적이어야 한다

   .

      1937   ,     ,  다.    ,             ,   ,        다.        .      ...

나는 항상 그림이 우리로  하여금 세상을 볼 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왔습니다.


  2    .    

'  '(1970~1)   .

클라크 부부와 퍼시

    '지'    ,   ,       .  < > ,            .  <  >   21             .

와터 근처의 더 큰 나무들 또는 새로운 포스트- 사진 시대를 위한 야외에서 그린 회화

         '2017, 12, '   요.               .

2017년 12월, 스튜디오에서

        .         요.          .

아버지의 초상

   품,   .

      .

 ,    .

   ,  들,        ,   요.    ' '  , (1856~1939)   .        융(1856~1961)      .

        .       .

  .   .

      .        .

요크셔의 자연 앞에서 작업하는 호크니

     

창의력의 소진은 언제나 한 시대의 예술가들이 기성작가의 대를 이어 그가 하던 것을 그저 계속하는 데 만족하는 순간 일어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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