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양갈비 파티를 열어봅니다!
양갈비스테이크와 요거트소스로 푸짐하게 차려보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연말 홈파티 또는 신년 홈파티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코스트코로 달려가서 양갈비를 구매해보세요!
크리스마스이브 아침,
코스트코로 달려가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양갈비 때려먹기를 할 예정입니다.
양갈비 절반은 시즈닝하여 팬에 굽고, 양갈비 절반은 허브크러스트로 준비하였습니다.
사실 금요일 저녁 퇴근길에 코스트코를 방문하였는데 이미 양갈비는 없었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오셔야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토요일 아침 오픈하기도 전에 도착하여 줄 서서 구매한 눈물의 양갈비.
양갈비와 요거트소스는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인데 요거트소스와 오븐에 구운 감자를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올빈 그랑크뤼 보르도 와인.
완성된 양갈비스테이크와 요거트감자, 그리고 랭쉬무싸.
코스트코 양갈비는 워낙 양이 많아서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 2일에 나누어 말 그대로 양갈비 파티를 열었답니다.
양갈비로 가득 채운 푸짐한 크리스마스 디너입니다.
양갈비는 소금, 후추를 뿌려두고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겉면만 바삭하게 구워냅니다.
허브크러스트의 경우 파슬리, 애플민트, 고수와 빵가루를 믹서기에 넣어 잘게만듭니다.
한번 팬에 구운 양갈비에 머스타드를 살짝 바르고 허브빵가루 옷을 입혀줍니다.
그리고 오븐에 200도, 10분 정도면 완성입니다!
요거트감자!
만들기 너무나 간단하지만 양갈비와 잘 어울리는 사이드메뉴입니다.
필요재료는 그릭요거트, 바질페스토 끝입니다!
그릭요거트 4스푼에 바질페스토 1~1.5스푼을 넣고 섞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븐에 구운 바삭한 감자를 올려둡니다.
오늘의 와인은 양갈비와 환상의 마리아주를 보여주던 랭쉬 무싸입니다.
이 와인은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 메독의 5등급으로 전형적인 보르도와인 스타일로 단단하면서도 부드럽고 목 넘김이 좋으며 완성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WINE TASTING NOTE / Chateau Lynch Moussas 2008 - 블랙베리, 자두, 블랙커런트가 지배적이고 살짝의 스모키함과 스파이시함도 느껴집니다. 구운 양갈비와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