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늘 Jan 16. 2023

토요일의 마리아주 - 19. 따끈한 겨울음식 램 스튜

추운 겨울에 필요한 따끈한 램 스튜와 이탈리아 남부 레드와인 페어링

추운 겨울 으슬으슬한 몸에 따끈한 모로칸식 램 스튜와 이탈리아 남부 레드와인을 처방합니다.





완성된 모로칸식 램 스튜와 떼레도라 타우라시 깜포레 리제르바 와인입니다.

모로칸식 램 스튜는 각종 향신료와 양고기, 토마토 페이스트와 치킨스톡으로 뭉근하게 끓여낸 겨울에 필요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양고기를 구워냅니다.

겉면이 잘 익은 양고기를 꺼낸 뒤 팬에 그댈 양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함께 볶아냅니다.

월계수잎, 큐민 등 향신료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아까 구워둔 양고기를 넣고 토마토 페이스트와 치킨스톡을 재료만큼 부운 뒤 뭉근하게 끓여냅니다.

1시간 이상 끓여낸 뒤 맛을 봐주세요!



완성된 모로코식 램 스튜입니다.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함께 곁들인다면 더욱 맛있습니다.



오늘 함께한 떼레도라 타우라시 깜포레 리제르바입니다.

깜포레 단일 밭에서 단일 밭에서 생산된 플레그쉽 타우라시는 가넷 빛이 반영된 진한 루비색을 띠며 풍부한 검은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칠맛 있는 훌륭한 와인입니다.

떼레도라 타우라시 깜포레 리제르바 알리아니코 포도품종은 이탈리아 남부에서 주로 자라며 화산 토양에서 재배되어 생산량이 좋은 편입니다.

알리아니코 품종 와인의 특징으로는 풀바디에 무게감이 있고, 농축된 과실향, 스모키 함이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견고한 타닌과 산도로 장기숙성용 품종입니다.

떼레도라 타우라시 깜포레 리제르바의 경우 최소 4년의 숙성을 거친 후 출시됩니다. 또한 훌륭한 빈티지일 때만 생산됩니다.

저희 부부는 2009년 빈티지의 와인으로 마셨는데 아직도 강건함과 견고한 타닌, 높은 산도에 놀랐습니다.

오픈하고 2시간 30분이 지나자 과실향이 지배적으로 느껴지고, 높았던 산도는 잠잠해져 갔습니다.

이 와인을 맛있게 드시려면 천천히 오래 즐기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WINE TASTING NOTE / Terredora Taurasi Riserva Campore 2009 - 탄탄한 타닌감이 견고하게 느껴지며 말린 과실향과 초콜릿, 허브의 특성이 느껴집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맛이 변화하는 게 신기하고 맛있는 와인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토요일의 마리아주 - 18. 프로슈토파스타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