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준 Apr 11. 2016

상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방법

짧은 글 깊은 생각 (이상준의 CEO 수필집)

짧은 시간에 다양한 상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맞습니다.

바로 독서입니다. 


헌데, 저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경청입니다. 


며칠 전

한 거래처를 만났습니다.

딱딱한 자리인 만큼 그 자리도 불편할뿐더러

집중도 되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무미건조한 이야기가 오고 가다가

잠시 제가 딴생각을 했나 봅니다. 


행여나 내가 잠시 집중을 못했다는 것을 상대방이 눈치챘을까 

의도적으로 그분의 이야기에 집중을 했습니다.


그런데,

참 재밌습니다. 나와 전혀 다른 인생을 살고

나와 전혀 다른 일을 하는 그분의 이야기는 

새로웠습니다. 그리 재밌지는 않았지만, 전혀 경험하지 않은 그의 이야기는

나에게 새로운 상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저는 참 희한한 어린 시절을 겪었고, 힘든 대학시절을 보냈고, 재밌는 창업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런 나만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바로 내 앞에 있는 한 사람도 나와 다른 하나의 인생으로 

여기까지 걸어왔겠지요


그의 인생은 또 얼마나 다양하고 새로운 인생일까요?


그의 이야기를 경청한다는 것은....

어쩜 책 한 권의 경험보다 더욱 값진 경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무 과하게 너를 내몰지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