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팅 김이사 Jan 04. 2023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이곳에 가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돈을 버는법


저는 올해 목표를 '돈을 많이 벌자'로 정했습니다.


온라인에서 돈을 버는 방법은 무수히 많지만 저는 그동안 공부를 해오면서 하나의 큰 틀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를테면 '돈의 흐름'이라고나 할까요.


이 돈의 흐름을 이해하고 그 흐름을 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그저 돈을 쫒을뿐 이 흐름을 이해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사람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을 찾는 것입니다.


돈은 결국 사람으로부터 옵니다. 요즘에는 과거와 달리 고객과의 '직접거래'가 아니더라도 돈을 벌 수 있는 무수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다 = 돈이 많이 모여 있다' 고 해석해도 무방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는 항상 '거래의 가능성'이 생깁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물품을 내놓으면 팔릴 가능성이 높다는 뜻입니다.


또한 여기까지 이해했으면 '사람 = 돈'으로 까지 생각이 확장이 됩니다. 우리는 '사람이 가진 돈'과 '우리의 제품'을 교환하는 거래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혹은 필요나 욕구가 있는지 파악하고 그것을 해소해 줄만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말이죠.


우리가 과거에 비해 돈을 아주 많이 벌 수 있게 된것은 바로 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 늘어났고, 우리가 거기에 접근할 수 있는데 드는 비용이 제로(0)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 가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돈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네이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 단숨히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모인 곳에 가는 것만으로 끝나는건 아닙니다. 거기서 나의 가치를 보여줘야 합니다. 이 또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스마트폰의 카메라기능을 켜서 사진 또는 영상을 찍고 올리는데는 1~2분이 채 걸리지 않을겁니다)


여러분이 그동안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행동을 이제 '공급'하는 것으로 바꿔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거래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광고수익'과 같은 부수익도 얻게 됩니다.


저는 5일전 틱톡이라는 플랫폼을 시작했습니다. 제 서비스와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에 그동안 안하고 있던 플랫폼이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새로운 도전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에 시작을 했습니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사람이 많이 모인곳에 가서 '나의 가치'를 보여주는게 첫번째 단계입니다. 그렇게 저는 사람이 많이 모여있는 플랫폼인 유튜브, 페북/인스타, 네이버를 하면서 틱톡을 4번째 플랫폼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시작한지 5일차인 지금 팔로워가 1000명이 되었습니다.(12월 31일 시작 1월 3일까지 4일간 1000명) 조회수는 26만이 넘었습니다. 이걸 하는데 드는 에너지는 유튜브에 올리던 숏폼을 틱톡에 올리는 1분 정도의 시간이었습니다(영상한개에 1분정도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무언가 하고 계시다면 새로운 플랫폼을 하나 추가하는 것 정도는 그리 힘든일이 아닐겁니다. 만약 아무런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지금 하나 정도 시작하는건 어떨까요?


여러분도 2023년에 저처럼 수익화를 목표로 한다면 꼭 사람이 많은 플랫폼을 찾아서 '나의 가치'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공급하시는걸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김이사 드림



작가의 이전글 열쇠와 자물쇠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