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rseilleu Jan 17. 2021

멋진 디자인의 대명사 ‘아테온’. 20%나 할인한다고?

수입차 할인 관련 기사가 쓰다가 폭스바겐 ‘아테온’의 할인 조건이 눈에 띄었습니다. 원래는 시트로엥이 이달 29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C4 칵투스’를 구입하는 고객에 최대 14.5% 할인한다는 내용때문에 시작된 기사였는데, 다른 업체 조건을 살펴보다가 폭스바겐 할인 폭에 관심이 갔습니다. 


폭스바겐은 작년에도 프로모션을 크게 진행했는데, 1월 아테온 조건을 보니 할인 폭이 최대 20%였습니다. 구체적인 조건을 보니까 2.0 TDI 프리미엄 모델은 현금 구매 시 15%, 폭스바겐 파이낸셜서비스 이용 시 17%였습니다.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프레스티지는 현금 구매 시 18%, 파이낸셜 이용 시 20%였구요. 


출처/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


출처/ 폭스바겐코리아 페이스북


물론 제가 아테온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런 조건을 살펴본 측면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테온의 디자인은 매우 멋지다고 생각을 하고 특히 옐로우 컬러가 매력을 극대화하는 것 같습니다. 


2018년 12월 아테온 국내 출시 행사에 참석했을 때 당시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대표가 포즈를 취해주기도 했던 긍정적인 기억도 있구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올해의 차에서 아테온은 ‘2019 올해의 디자인 상’을 수상했었구요. 최근에도 아테온 시승기, 시승영상이 꾸준히 올라오는 걸 보면 아테온이 매력적인 모델인 것 같습니다.   


다시 프로모션 내용으로 돌아오면, 파이낸셜을 이용해야 최대 20% 조건이 충족되는데 현금으로 구매해도 15~18%나 가격이 인하되네요. 예전 자료를 찾아보니 폭스바겐이 2019년 12월에 22%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난해 1월 수입차 베스트셀링카 순위를 보면 아테온이 벤츠 E300이나 쉐보레 콜로라로 등을 제치고 1위에 오르기도 했죠. 


예전 시승했던 아테온. 사진/marseilleu


멋진 디자인의 아테온. 개인적으로 옐로우 컬러가 가장 매력적인 것 같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가격은 프리미엄 5324만원, 프레스티지 5815만원, 4모션 6114만원입니다. 현금 할인조건을 적용하면 4525만원(약 799만원 인하), 4모션은 5075만원(약 1039만원 인하)까지 금액이 내려오게 됩니다. 이 정도면 프리미엄 트림 기준으로 그랜저나 K7보다 약간 높은 수준인데, 독일 브랜드, 특히 디젤 차량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검토해볼만한 금액대로 보입니다. 


폭스바겐은 ‘수입차 대중화’ 드라이브를 걸고 있고 실제로 지난해에도 티구안이나 아테온, 투아렉 등 주요 차종에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단행했죠. 그 결과 작년 수입차 4위에 오르기도 했구요. 확실히 수입차에 대한 접근성은 낮아지고 있고 국산차와의 가격 차이도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게 됩니다. 


아테온 출시 행사에서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대표가 포즈를 취했다. 사진/marseilleu




매거진의 이전글 드디어 공개된 테슬라 ‘모델Y’…흥행대박 예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