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명환 Jan 01. 2020

온라인 마케팅 로드맵

STEP 1


온라인 마케팅 로드맵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은 매우 많지만, 전문적인 마케터가 회사 내 상주하지 않는 이상 제대로 활용하는 기업은  매우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창업을 시작하자말자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열심히 사진을 업로드하지만 좋아요가 10개도 달리지 않아 중간에 포기하거나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겠다고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였지만 활용 방법을 이해하지 못해 접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포기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기본적인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요리와 마찬가지로 좋은 재료가 있어야 하는 데 이러한 좋은 재료가 바로 BI/CI, 고화질의 사진, 회사소개서, 홍보 영상 등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콘텐츠가 없으면 아무리 좋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도 효과는 미비합니다. 또한, 홍보에 활용하는 플랫폼, 판매 촉진에 활용하는 플랫폼, 고객과의 관계를 위한 플랫폼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해야지만 투입 대비 뛰어난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로드맵은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이를 통해 마케팅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고, 스타트업, 소상공인의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드릴 것으로 판단합니다. 


스테이쿨 생존경영 팟빵 바로가기


http://www.podbbang.com/ch/17003






매거진의 이전글 2020년 스타트업 생존경영 로드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