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시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시즘 Apr 13. 2017

벚꽃이 피면 만나요

벚꽃나무 아래에서 벚꽃 스파클링

올해도 봄은 소리 소문 없이 찾아왔다집을 나서는 출근길의 공기가 차가워서집에 돌아오는 달밤에는 몸이 으슬으슬해서 아직 꽃샘추위라고 믿고 있었는데나만 빼고 다 봄이었구나이번 주 내내 겨울 점퍼를 입고 다니는 동안 나만 빼고 다 벚꽃놀이를 다녔겠구나. 나는 봄이 온 줄도 모르고 지나칠 뻔했다오늘 리뷰 할 ‘벚꽃 스파클링을 만나지 않았으면 정말 모를뻔 했다.


“봄이 왔음을 편의점에 와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컨셉의 음료수를 선보이는 GS25가 또 해냈다고 해야 할까. 주말 아침, 잠자는 토끼가 옹달샘을  찾듯이 GS편의점에 들렀을 뿐인데 신상 음료수가 나의 관심을 끌었다. 이슬톡톡, 호로요이보다 분홍분홍한 선홍빛의 패키지에는 벚꽃이 가득 수놓아 있었다. 디자인만큼 이름도 정직하다. 벚꽃 스파클링.


벚꽃 스파클링을 보는 순간 두 가지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첫 번째는 GS25가 하다 하다 꽃으로도 음료수를 만들게 되는구나.라는 생각. 두 번째는 벚꽃이 벌써 필 시기란 말이야? 때마침 여자친구의 전화가 울린다.


우리 오늘 만나서 뭐할까?”

여자친구의 전화에 버…벚꽃이나 보러 갈까.라고 대답을 했다만 앞서 말했다시피 난 봄이 온 줄도 몰랐을뿐더러, 벚꽃은 아직 벚꽃 스파클링에 그려진 그림으로 밖에 보질 못했다. 대충 던져봤던 건데, 꺄르르 좋다는 반응이 온다. 오늘은 좋은 남친이 될 수도 있겠구나. 벚꽃 만세!


충동적으로 벚꽃 스파클링 2캔을 샀다. 시즌 음료수라 가격이 비쌀 거라 생각했는데 한 캔에 1,000원이다. 와 이득. 왠지 근검절약을 한 기분이 들어서 1캔을 더 샀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을~”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벚꽃엔딩이 흘러나왔다. 돗자리는 오는 길에 다이소에서 샀고, 직접 만들었다고 말한 샌드위치는 누가 봐도 콩샌이었다. 급조한 티가 역력한 동네 공원 피크닉이지만 오늘 같은 날은 벚꽃이 예쁘니 용서가 된다.


여자친구는 벚꽃 스파클링은 어디에서 구해왔냐고 물었다힘들게 구해왔다고 뻥을 쳤는데이 음료수 정말 구하기가 힘들단다. 알고 보니 30만개 한정판 수량이 첫 주에 거의 팔렸다는 이야기. 여자친구는 귀하신 벚꽃 스파클링과 인증샷을 나누고 나는 그걸 지켜본다. 확실히 편의점보다는 벚꽃 아래에 있을 때 더 예쁜 것 같아아 물론 여자친구 말이다.


벚꽃 맛이 궁금하지 않니내가 먼저 마셔볼게 헤헤헤

겉모습은 예쁜데, 맛은 별로 였던 음료수가 어디 한둘인가. 벚꽃과 어울려서 사온 거지. 사실 맛은 생각하지 못했다. 인간은 맛이 없는 것을 먹으면 한 없이 슬퍼지는 동물이다. 벚꽃 스파클링을 마신 여자친구가 슬퍼하는 것을 볼 수 없어서 기미상궁을 자처했다.


벚꽃 스파클링을 투명한 컵에 졸졸졸 따랐을 뿐인데. 어머! 감탄사가 들린다. 진한 핑크빛 탄산음료와 함께 벚꽃 향이 가득 퍼진다. 캔도 예쁘지만, 확실히 투명한 컵에 담는 것이 더욱 봄 감성을 움트게 한다.


'벚꽃 스파클링, 제법 여심을 녹일 줄 아는 군. 하지만 나의 까칠한 미뢰를 통과할 수 있을까?' 나는 냉큼 마셔보았다. 자잘자잘한 탄산들 사이에서 달큼하고 시콤한 맛이 올라온다. 복숭아 음료수의 새콤달콤함과 탄산음료의 청량함이 잘 어우러졌다. 사실 내 입맛에는 너무 새초롬한 맛이지만 여자친구가 좋아할 것 같았다.


오빠 이거솜사탕 맛이 나지 않아?”

여자친구는 좋아할 것 같은 게 아니라 최고의 칭찬을 했다. GS25 이 녀석들솜사탕 같은 맛은 어떻게 내는 건데벚꽃 스파클링에만 집중했던 나는 조금 멀리 바라봤다흩날리는 벚꽃돗자리연인과의 데이트이 모든 게 어우러져 벚꽃 스파클링의 맛을 살려주는 것 같았다.  벚꽃 스파클링을 한 입 더 마셔본다솜사탕까지는 아니어도 행복한 기운이 스멀스멀 고개를 든다. 이제야 봄이 왔음을 느끼게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