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시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시즘 Oct 26. 2021

반려견과 함께, 서울 퍼푸치노 카페 BEST 5

# 강아지도 누리는 마시는 즐거움

강아지도 카푸치노를 마시는 시대가 왔다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아름다운 풍경을 볼 때면? 사랑하는 사람이 떠오른다. 감정을 공유하고 싶은 건 인간의 본성이니까. 하지만 사랑하는 나의 반려동물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것은 한정적이다. 그렇다고 내가 개밥을 먹을 순 없잖아?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요즘. 오늘 마시즘은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 한 잔 마실 수 있는 퍼푸치노 카페를 소개한다.


1. 강아지들의 휴게소 
망원 휴개소

©망원휴개소

휴게소가 아니다. ‘휴개소’다. 강아지들도 잠시 쉬며 산책의 피로를 풀고 간다. 휴게소 푸드코트의 댕댕이 버전이랄까?

©망원휴개소

퍼푸치노는 강아지들이 마실 수 있는 일종의 우유다. 강아지 전용 우유에 락토프리 우유 거품을 얹었다. 카푸치노에 라떼아트가 빠질 수 없다. 토핑으로 단호박, 브로콜리 가루를 강아지들의(!) 기호에 따라 뿌려준다고.


한 켠에는 반려동물용품도 판매한다. 쇼핑부터 카페까지. 이 곳은 강아지를 위한 더현대서울쯤의 포지션이 아닐까?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인근의 망원한강공원에서 걸어서 10분이 걸린다는 견주들에게 환영받는 입지까지 갖췄다. 강아지와 한강을 산책하다가 잠시 쉬었다 가는 코스를 추천한다.


망원휴개소(@mangwon_huegaeso)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희우정로 77 105호

댕댕이 추천메뉴: 퍼푸치노

특이사항: 상주견 O, 수제 간식 판매, 실내 협소



2. 반려동물과 함께 쉴 수 있는 공간 
 그냥, 방실 

©그냥, 방실

망원휴개소가 반려견에 집중했다면, 이 곳은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역시 망원동 골목길에 위치한 ‘그냥, 방실’. 이 곳은 반려동물 동반 카페이자 디저트 가게다. 

©그냥, 방실

메뉴는 사람용(?) 일반 메뉴와 강아지 메뉴로 나뉘어 있다. 특히 ‘개푸치노’와 ‘고구마 단호박우유’는 산양유를 이용해서 만들어 강아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한다. 허겁지겁 마시고는 언제 그랬냐는 듯 또 다시 입맛을 다시는 반려견들의 간증이 가득한 곳이다.


무엇보다도 이 곳의 미덕은 견종에 대한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대형견도, 소형견도 몸집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마음 편하게 쉬었다가 갈 수 있는 공간이다.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함께 데이트, 아니 개이트하러 들러보는 건 어떨까?


그냥, 방실 (@just.bangsil)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동 415-58

댕댕이 추천메뉴: 개푸치노

참고사항: 상주견 o, 수제 간식 판매



3.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주는
라딧프로젝트

©라딧프로젝트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한 ‘라딧프로젝트’. 이 곳은 강아지 친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주는 곳이다. 찰나의 순간을 영원으로 간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곳이랄까?

©라딧프로젝트

먼저 강아지 전용 음료 ‘퍼푸치노’를 주문하면, 친절한 목소리로 강아지 이름을 물어보신다. 그리곤 컵에 강아지 얼굴을 본따 귀여운 캐리커처를 그려준다. 물론 이름도 써주는 스윗함을 잊지 않는다. 그렇다. 이 곳은 반려견계의 초상화 화실인 것이다. 


맛있게 마셨다면 세척 후에 집으로 가져가서 강아지와의 추억을 간직할 것을 추천한다. 강아지의 얼굴을 사진 찍기는 것은 쉬워도, 손수 그린 그림으로 남기는 건 쉽지않은 일이니까. 


라딧프로젝트 (@ladit_project)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50

댕댕이 추천메뉴: 라푸치노

참고사항: 1인 전용 두잇룸o, 석촌호수 도보 5분거리



4. 서울에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스페이스헬레나

©스페이스헬레나

눈이 부실 만큼 확 트인 뷰가 매력적인 이 곳. 은평 한옥마을에 위치한 ‘스페이스헬레나’. 이 카페는 무려 ‘엔틱&스페셜티’가 컨셉이다. 화려한 찻잔 세트와 갖가지 앤틱소품이 가득한 곳이다. 그런데 이런 곳이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고?

©스페이스헬레나

그렇다. 강아지 동반출입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강아지만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멍푸치노’한 잔 하면서 감상하는 이토록 장엄한 북한산 뷰라니. 이거 완전 성공한 견생(犬生) 아니냐!


사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공감하겠지만,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스페이스헬레나’에서 보이는 목가적인 풍경이 얼마나 고마운지. 서울 안에서 반려견과 함께 근교로 나들이를 떠난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스페이스헬레나 (@space_helena)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198-1

댕댕이 추천메뉴: 멍푸치노

참고사항: 은평한옥마을 입구에 위치, 상주견 o



5. 유기 동물에게 기부하는 카페 

카페 바잇미 신사

©카페 바잇미

신사역 인근에 자리한 바잇미. 이 곳은 ‘BUY2 GIVE1’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간식 2개를 구매하면 바잇미가 1개를 유기동물에게 기부하는 착한 카페다. 2+1의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카페 바잇미

카페 뒤쪽에는 자그마한 테라스가 있어 반려동물들이 눈치보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입구 쪽에는 마치 카페 바잇미를 작게 축소해 놓은 듯한 미니어쳐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마음만 먹으면 강아지를 데리고 컨셉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하다. 


곳곳에 섬세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인스타그램 맛집이다. 강아지와 함께 놀러 와서 맛있는 간식도 즐기고 유기 동물들에게 작은 도움을 되어주는 건 어떨까?


카페 바잇미 (@cafe_biteme)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75길 101-3

댕댕이 추천메뉴: 퍼푸치노

참고사항: 작은 테라스o, 반려동물 용품 판매



강아지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이니까

그동안 카페에 가서 혼자만 음료를 마셔 미안한 마음이 있었던 견주들이여. 이제는 퍼푸치노를 판매하는 카페에서 반려견과 함께 여유를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 카페 여건상 소형견만 입장 가능한 곳이 많아 견종이나 크기에 제한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또 케이지나 배변 패드와 같은 물품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공간별 주의사항을 미리 체크하면 더욱 편안한 방문이 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동치미 탄산음료를? 마시즘의 첫 제품 ‘미치동스파클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