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민진 Feb 15. 2021

쫄지마 조정장이야.

feat.비트코인,xrp,xlm.ada 다 떨어진다

쫄지마 조정이야.



2월 15일 오후들면서 본격적으로 하락장이다. 지난주의 불장을 처음 본 사람들은 패닉에 휩싸일 것이다. 어느 코인이 폭락하지 않은 코인이 없다.


에이다(ADA)를 보자. 아침까지도 930원 하던 코인이 830원이 되었다. 무서운 속도다. 이런 걸 본 사람들은 겁에질려서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지켜보는 것 말고는...



유튜브 좀 그만봐.



자신의 마음을 위로해줄 유튜브를 보느라 아마 다들 난리일 것이다. 너무 그러지 말자. 유튜브 봐봐야 당장 5분 뒤 장세를 알 수 있는 사람은 누구도 없다.


그냥 현재 손해를 보더라도 곧 오를 것이라는 말을 듣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차라리 그 시간에 정신을 차리고 액션을 취해야 한다. 익절이든 존버든 손절이든 선택은 자신이 해야한다.



나쁘지는 않다.


다행히 나쁘지는 않다. 비트코인이 5천만원 선을 지키고 있다. 물론 4천600불 선에 위치한 비트코인의 가격이 훨씬 더 의미있을 것이다. 물론 그렇게 생각을 해도 비트코인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시장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신호를 더 강하게 주고있다. 세력이 올렸으니 세력이 조정을 하는 것이다. 손해가 크다면 손절이 맞다. 하지만 이렇게 쉽게 흘러내리기에는 이제 크립토커런시 생태계가 너무나 견고하다. 너무 염려하지는 말자.


매거진의 이전글 비트코인의 급성장이 알트코인의 기를 빨고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