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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신하영 Jun 24. 2022

작은 출판사 운영은 녹록지 않습니다.



2022년 06월 24일 출판 업무일지 


1. 딥앤와이드에서 출간된 <대체 불가능한 창작자가 되는 법>이 자기 계발 베스트셀러에서 열심히 순항 중입니다. 이 책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 게시물에 기재해 두었는데요.(재밌어요..!) 저는 이렇게 유행을 타지 않는 책을 만들 때 출판인의 희열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작가 생활을 하기에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는데, 저처럼 혼자 고군분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지식보다는 현실적인 팁이 더 필요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이 그 부분을 공략하고 있어 실제로 작업을 하면서도 많은 배움을 얻은 도서입니다. 엄청 높은 베스트셀러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책이 판매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열심히 만들 예정입니다. <대체 불가능한 창작자가 되는 법> 콘텐츠는 @mindup.read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deepwide.official


2. 출판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마케팅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저희는 채널 구축에 모든 시간과 자본을 투자했습니다. 그 덕에 마인드 업데이트라는 채널을 가지게 되었죠. 일 년 전만 해도 1만짜리 채널 하나만 가졌으면 좋겠다며 울상을 지었는데 이제 2만을 목전에 앞둔 채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람 욕심 끝도 없다고, 채널 확장을 위해 여러 작업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뒤늦은 후발주자로써 조금 더 발을 움직이는 것이죠. 저희의 목표는 작가의 인지도를 떠나 출판사의 마케팅 역량으로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것입니다. 시장 조사를 할 때마다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기 때문에 최소 2년 간은 마케팅 채널 구축에 사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좋은 책을 만들고도 알리지 못한 지난 세월이 기억납니다. 아렸던 만큼 배운 것도 많으니 앞으로 딥앤와이드에서 작업하는 작가님들에게 도약의 발판이 되는 출판사가 될 것입니다. 할 수 있습니다..!


3. 정확히는 안 세어보았지만 2주 동안 30개가 넘는 콘텐츠를 제작했더라고요. 만든 것 중에는 160만 인사이트가 나온 대박 게시물도 있고 6천이 채 안 되는 인사이트가 나온 게시물도 있는데 두 콘텐츠의 괴리가 상당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가 터지길 바라는 건 욕심이기 때문에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며 채널 브랜딩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업무도 쌓인 터라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이지만 성장하는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이 기쁘기에 즐겁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썸네일을 만들 때마다 기도를 하긴 합니다.

'제발 터져라. 터져라.' 





4. 딥앤와이드 차기작은 8월 말에 나올 예정입니다. 에세이도 열심히 작업하고 있지만, 자기 계발서도 준비 중이라 이번에도 좋은 책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때까지 유어타이틀, 자비출판, 마케팅 등 해야 할 일이 많으니 또다시 분주하게 움직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이번 한 주도 고생 많으셨고 장마니 꼭 우산 챙기시길 바라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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