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넷코리아 Jul 08. 2016

맥OS 시에라·iOS 10 공개 베타 프로그램 가동

비용은 무료, 하지만 결과는 설치한 사람의 책임

애플이 맥OS 시에라·iOS 10 공개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애플이 맥OS 시에라·iOS 10 공개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개발자만 iOS 10을 미리 써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등록만 하면 누구나 애플 기기에 설치할 수 있다.                                        

iOS 10을 써 보고 싶다면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한다. 기존에 쓰던 애플 ID로 로그인 한 다음 동의하면 된다. 그 다음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로 beta.apple.com/profile에 접속해 화면의 지시에 따르면 iOS 10 베타를 설치할 수 있다.


맥OS 시에라 공개 베타는 맥 앱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12자리 사용권 코드를 입력하고 등록 절차를 거치면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가 진행된다.  

맥OS 시에라 베타버전은 12자리 사용권 코드를 입력하고 등록하면 설치할 수 있다.

맥OS 시에라·iOS 10 공개 베타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하지만 애플이 이 베타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다. 또 애플은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순간부터 벌어지는 모든 문제에 대해 보증하지도 않는다.       

                                 

애플 이외 회사가 개발한 앱이나 게임이 강제 종료된다면 해당 앱을 개발한 회사에 문의해야 한다. 이 때문에 애플은 일상적으로 쓰는 기기가 아닌 여분의 기기에 베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것을 권장한다. 또 타임머신이나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통해 이전 기기의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한다. 


Text 권봉석 기자  /  bskwon@cnet.co.kr

CNET Korea 홈페이지  /  www.cnet.co.kr

CNET Korea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NETKorea

매거진의 이전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등장 오버워치는 이걸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