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기반 심리테스트 큐레이션 사이트 #오늘의MBTI
심리테스트라고도 불리는 MBTI형 테스트만큼 2020년 초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바이럴 컨텐츠를 만든 카테고리는 드문 것 같습니다.
포레스트 앱으로 시작돼서
정말 많은 브랜드나 스타트업들이 자사의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MBTI에 기반한 심리테스트를 쏟아 냈는데요.
하나하나 이렇게 나온
MBTI형 테스트를 직접 해보고 공부하다가,
지금까지 나온 MBTI를 모두 모아보자는 마음에 자가격리 중인 개발자 형을 꼬셔서 사이트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바로 사이트 이름은 #오늘의MBTI
- 매일매일 새롭게 나온 MBTI형 테스트를 소개하고, 또 추천합니다.
- 혼자 혹은 친구와 심심할 때 들어와서 한두 개씩 하다 보면 시간이 후딱 갑니다.
- 개발자 디자이너 설득하고 고생고생해서 만든 스타트업 마케터 분들의 심리 테스트들이 다시 한번 뽐뿌 받을 수 있길 기원하면서 만들었습니다.
- 과연 MBTI형 테스트 열풍은 언제쯤 끝나게 될까요..?
- 만들고 나서 한동안 1도 홍보 안 했지만 하루에 300명 정도는 들어오는 신기한 현상도 있습니다.
- 지난 트레바리 시즌에서도 이런 MBTI형 심리테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꽤 많이 나눴는데요. 사실 이렇게 나 자신 혹은 타인을 알기 위한 고민과 그걸 풀어주는 콘텐츠는 아주 오래전부터 존재했습니다. 사주나 별자리, 혈액형 등이죠. 최근에는 뭔가 좀 더 과학적으로 보이는 MBTI형 심리테스트가 Z세대에게 더 어필하는 추세이고요.
- MZ세대가 관계에 있어 좀 더 효율성을 추구하는 점도 이런 심리테스트의 유행에 한몫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좀 더 나와 맞는 사람을 시간 소모 없이 만나고 싶은 그런 심리죠.
- 이런 심리테스트들은 모으고 하나씩 해보면서 MBTI형 결과를 통해 자연스레 커뮤니티와 데이팅 서비스들도 충분히 확장될 수 있겠다는 상상도 해보았습니다.
- 언제든지 재밌고 흥미로운 심리테스트가 있다면 사이트를 통해 알려주세요! 바로 상단 추천 소개 가겠습니다..! :D
a. 사이트를 조금씩 홍보하자마자 학생분들이나 개인 개발자분들이 함께 협력하면 좋을 것 같은 아이디어를 메일로 꽤 보내주셔서 신기할 뿐입니다..! 재밌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
b. 사이드 프로젝트이긴 한데, 사실 하고 있는 일과도 관련이 많아서 앞으로는 전혀 상관없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보는 게 소심한 소원
c. 저의 아이디어를 멋지게 구현하게 해 준 개발자는, 소셜공감날씨앱 호우호우를 같이 만들었던 윌리형!
https://www.facebook.com/lee.yongsang
호우호우 이후 퍼블리와 비프로를 거쳐 현재는 명상 서비스인 코끼리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꽤나 핫하다는 스타트업에만 있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