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Matthew Min 민연기 Jul 12. 2016

드론의 비행기술 : 직진 비행

STUDY

호버링을 익숙해지면 이제 본격적으로 비행 연습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입문용 멀티콥터가 셀프 레벨 모드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레버를 조작하여 전진을 하다가 레버를 중앙에 놓으면 기체가 자동으로 제자리에 서기 때문에 정면 호버링이 가능하면 어렵지 않게 직진 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기체 뒤에서 직진 비행
후면 호버링 상태에서 엘리베이터 레버를 앞으로 밀어 기체를 전진시킵니다. 이때 스로틀을 조작하여 기체의 고도가 변하지 않도록 합니다. 원하는 목표까지 비행을 하면 엘리베이터 레버를 뒤로 당겨 기체를 처음 출발점으로 돌아오게 합니다. 바람 등에 의하여 기체가 옆으로 흔들리면 에일러론 레버를 조작해 기체가 최대한 이상적인 직진 운동을 하도록 반복 연습합니다.

 
2) 기체 옆에서 직진 비행
기체를 옆에서 바라보도록 호버링을 시작합니다. 기체 뒤에서 직진 비행과 같은 방법으로 엘리베이터 레버를 밀어 기체가 좌에서 우로 전진한 후 다시 우에서 좌로 후진하도록 연습을 합니다. 기체의 높이와 흔들림이 없도록 반복 연습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우에서 좌로 전진한 후, 좌에서 우로 후진하는 연습을 합니다.
 


3) 기체 앞에서 직진 비행
기체를 정면에서 바라보도록 호버링을 한 후 기체를 후진시킵니다. 원하는 목표까지 갔다가 같은 방법으로 엘리베이터 레버를 빌어 처음 위치까지 전진시킵니다. 정면 호버링이 익숙하지 않으면 쉽지 않습니다. 기체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재빨리 기체를 회전하여 조종하기 쉬운 후면 호버링 자세로 바꾸거나 스로틀을 내려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더 많은 드론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FPV미니드론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3584005


Matthew Min 민연기 소속레이싱드론코리아 직업개발자
구독자 246
작가의 이전글 망가진 드론 배터리 살리기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다른 SNS로 가입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