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udie Dec 10. 2023

나는 나를 죽였다.


글도, 사진도, 어떤 기록도 남기지 않은 어느 날. 누군가의 연락도 귀찮아 종일 잠을 청했다 거짓말을 한 날, 내게도 그런 날이 있었다. 내가 살아있다는 흔적을 남기지 않은 몇 시간 그리고 하루. 종종 시간을 단위로 나는 나를 죽인다. 내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숨긴다. 별다른 이유도, 별다른 생각도 없이 그냥 그렇게 나는 그 시간에 존재한 나를 지운다. 마치 잠시 정말 사라지기라도 한 것처럼. 종종 아니 자주. 생각이 생각의 꼬리를 물 때면 조금 더 자주. 믿는다. 순간의 나는 정말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그렇게.


나는 왜 내게 그런 '짓'을 하는 걸까. 무엇을 원하는 것일까. 그리하여 얻고자 하는 답은 얻었을까. 나는 내게 물었다. 혹시 순간의 불행이 나를 삼킨 건 아닐까. 그저 답이 필요했던 것뿐인데, 스스로 던진 물음에 도무지 답을 할 수가 없다. 그냥, 나는 그저 나의 시간을 잠시 지워뒀을 뿐이라고, 그것으로 완벽한 쉼이길 바랐다고 그렇게밖에는.


그리하여 나는 완벽한 쉼이라는 포장으로 종종, 자주 나를 죽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울기만 하는 밤을 보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