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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udie Apr 17. 2024

디자인과 기획의 언어를 이해한다는 것에 대하여

UX라이팅 할 때 필요한 참고하면 좋은 글들



디자인과 기획의 언어를

이해하고 

UX라이팅을 한다는 것



사용성에 기반한 UX라이팅은 이런 배경에서 나온다.

디자이너가 어떤 의도로 기획했는지를 이해하고 UX라이팅 할수록 그 역할은 더 의미있다.




They blend the magic of words with the logic of design


Imagine you're using an app, and each button, each instruction feels like it's speaking directly to you - that's UX Writing. It's the art of creating text that makes digital products not just functional but intuitive and engaging.

어떤 앱을 사용 중인 상상을 해보세요. 각 버튼, 각 지시사항이 마치 당신에게 직접 말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그것이 바로 UX라이팅입니다. 디지털 제품을 단순히 기능적으로만 만들지 않고, 직관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텍스트 예술입니다.


https://www.linkedin.com/pulse/world-ux-writing-hidden-gem-digital-product-design-career-dutta-j8m8c/




컴포넌트의 탄생 비화


물리적 거리 사용성

그동안 토스에는 모든 화면에서 셀렉터가 필요할 때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했었어요. 그 방법을 쓴 이유 중 하나는 컴포넌트 종류의 한계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셀렉터 역할을 할 컴포넌트가 바텀시트밖에 없었던 것이죠.


메뉴라는 새로운 컴포넌트 ⓒtoss tech



https://toss.tech/article/tds-component-making



인터랙션, UX심리학을 알면 알수록


애플이나 구글의 디자인에서 많이 볼 수 있듯이, 인터랙션은 유저에게 더 명확한 피드백을 줄 수 있고, 유저가 어떤 행동을 해야 되는지 더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도 있고, 화면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쉽게 전달할 수도 있거든요


더 많은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어느 화면에서나 쉽게 인터랙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인터랙션 시스템을 만들었어요. 먼저 PD분들이 쉽게 모션을 만들 수 있도록 미리 정해놓은 몇 가지 모션들을 컴포넌트(Component)로 만들었어요. 무언가가 화면 안에 들어오고 나갈 때, 강조할 때, 글자에 모션을 넣을 때 등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컴포넌트들을 만들어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분들이 Framer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어요.


귀로 듣기

https://simplicity-23.toss.im/sessions/21



+ 인터랙션 관련


https://toss.tech/article/toss-signup-process




디자인을 잘하는 사람은 OOO을 잘한다?


UX라이터들이여 긴장하라


ⓒ요즘IT, 딜라이트룸 제품 인사이트팀



디자인을 잘하는 사람은 OOO을 잘한다?



                    

계속 아카이빙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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