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달심리상담
나라도 내 편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나는 정상인가요, 비정상인가요
내가 누구인지 나도 잘 모르겠어요
내가 가고 있는 길이 맞는 건가요
상담사 마음달님이 자주 듣는 질문입니다. 도서 <나라도 내 편이 되어야 한다> 저자 마음달님은 이 책을 통해 스스로 질문하고, 자신을 찾아가는 모험을 하라고 제시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소소한 고민을 가지고 질문하고, 답하면서 새로운 관점을 발견하시길 바랄게요.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심리치료는 과거의 원인을 찾아 현재, 미래를 고쳐 나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과거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의 나를 온전하게 나로 살아가도록 돕는 것입니다. 상담하러 오는 사람들은 일, 외모, 성격, 인간관계, 사랑, 가족 불화 등 다양하고 소소한 문제들로 고민을 합니다. 그게 부족하거나 잘못된 것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열심히 살다가 에너지를 지나치게 소진해
어느 날 갑자기 장애물에 걸려 넘어진 사람들입니다.
폭식 때문에 자존감을 잃어가는 제이가 그랬고, 좀비 같은 생활을 하는 준이가 그랬고, 심하게 낯을 가리는 메이가 그렇습니다.
<나라도 내 편이 되어야 한다>에서는 실제 심리상담 사례를 통해, 극복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와 비슷한 사례가 나오면 페이지를 넘기지 못하고 멈칫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도 저렇게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
여러분의 두려움 사이즈는 얼마인가요?
이 책이 마음을 울리는 위로는 못 해준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나와 같은 사람이 있고, 그들도 이겨내니 나도 이겨낼 수 있다고 용기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면 약 처방전을 받듯, 여러분의 마음이 아프면, 이 책으로 처방전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책을 덮는 순간,
책 제목처럼 내 편이 하나 더 생긴 느낌을 받길 바랍니다^^
나라도 내 편이 되어야 한다
저자 마음달
출판 카멜북스
발매 2017.03.02.
<제 책의 출판사인 카멜북스 포스트에서 공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