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트렌드 분석
2023년 추석은 유난히 길다.
9월 28일에 시작해 (대체 연휴를 합치면) 10월 3일에 끝난다.
무려 6일에 해당하며, 연차를 3일 연달아 쓰면 11일 간 쉴 수 있다.
그래서인지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구체적으로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늘 1위였던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추석선물은 간소해질 가능성이 크다.
구입 가격대가 간소해진다기 보다, 조금 더 편한 선물을 택할 가능성이 크다.
추석 시즌별로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순위에는 늘 큰 차이가 없는 편이지만
올해는 유독 “용돈”, “영양제” 같은 키워드들이 상위에 진입했다.
모두가 아는 것처럼,
2020년부터 무려 3년 간 이어진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민족의 대이동이 줄어들었다.
이동해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명분이 생기니
선물은 택배가 되고, 물건 보다는 용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선물의 종류가 크게 바뀐다기 보다는 선물에 대한 태도,
명절을 대하는 마음가짐 등에 변화가 올 가능성이 크다.
올해 추석은, 유독 연휴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일 것이다.
http://bigdata.emforce.co.kr/index.php/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