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ven Aug 26. 2020

코로나 시대의 특이점 《40~50대의 온라인쇼핑 증가》

빅데이터 분석 사례.

요즘은 코로나 얘기를 되도록 안하려고 해도

모든 산업 분야의 변화를 얘기함에 있어

도저히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 주제가 되어 버렸다.


카드뉴스라는 명목으로 짧게 다루기는 했지만,

이번에는 40~50대의 온라인쇼핑 증가 양상을 간단하게 짚어봤다.



http://bigdata.emforce.co.kr/index.php/2020082501/



늘 2030은 소비의 주체이고 젊은 이미지이며

4050대는 소비의 저변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미지가 있지만


생각해보면,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소비의 중심 세대로 분류되었던 소비층이

이제 40대, 50대가 된 것에 주목해야 한다.


지금 이 세대들은 이전의 그 어떤 4050세대보다 인터넷을 잘하고 능한 세대이다.


그들의 온라인 소비가 점차 상승세를 타고 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한 번씩 들여다 봐 주시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