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맥스 Jan 27. 2024

노션 덕후의 마케팅 포트폴리오 템플릿

마케팅 포트폴리오 템플릿 무료로 받아가세유!

노션 포트폴리오 여정

- 노션 덕후의 시작 : 2019년부터 노션을 사용해 왔어요. 옵시디언, 크래프트 등 다양한 메모 앱을 사용해 봤지만, 외부 공유와 다양한 툴 연결 면에서 노션이 최고였습니다.⎝⍢⎠

- Wix에서 노션으로의 전환 : 포트폴리오를 Wix에서 노션으로 옮겼습니다. 빈번한 업데이트와 공유가 필요한 나에게 노션이 더 유용했어요.



Ꙭ̮ 포트폴리오 무료 배포

- 마케터 포트폴리오 검색 시 웹 상에서 나오는 무료 템플릿이나, 판매되는 포트폴리오는 템플릿도 비슷하고 경쟁력도 없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이전에 면접 진행 시 원티드 템플릿을 그대로 작성한 포트폴리오를 봤는데 매력도가 떨어지더라고요. 원티드 템플릿이 나쁘다는 게 아니에요. 템플릿 기반으로 자신의 정체성에 맞게 수정이 필요할 것 같았는데, 수정 없이 그대로 제작한 게 아쉬웠었어요.

- 고민 끝에 제 포트폴리오의 템플릿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길 바라면서 무료로 공개하게 되었어요. 제 템플릿도 정답은 아닙니다. 각자의 취향과 정체성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면 좋아요! 마지막에 템플릿 수령 안내가 있어요. 그전에 작성법을 꼭 확인해 주세요!



ᵔᴥ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스타트업이나 IT 기업에 지원하려는 분!

- 차별성을 주고 싶은 분들



✍️ 포트폴리오 작성 팁

자기소개

- 템플릿 제목: 빈칸으로 남겨두었고, oopy 솔루션을 사용 중입니다. 제목은 자유롭게 변경해 주세요.

- 구성 : 상단에는 사진, 이름, 직군, 간단한 자기소개를 포함했습니다. 경력직은 연차도 함께 기재해 주세요.

- 하단 정보 : 간단한 개인 정보와 업무 관련 소셜 링크를 첨부했어요.




남의 소개

- 형식 : 자유로운 형식으로, 저보다는 남들이 본 저의 업무적 성격과 성향을 담았습니다. 위에 내용은 실제로 저의 전, 현 직장 동료들이 작성해 준 내용들이에요!

- 위 형식이 맞지 않으시다면 자기소개로 변경하셔도 좋아요!




경력 / 프로젝트 작성

- 경력 : 핵심 성과와 주요 업무만 간략히. 수치화 가능한 부분은 꼭 수치화하세요.

- 신입 : 인턴이나 기타 대외 활동 내역을 작성해 주시면 좋아요!

- 프로젝트 : 노션 내 템플릿에 따라 작성하거나 자유롭게 개인 취향에 따라서 자유롭게 수정해 주세요!




스킬 및 기타 작성

- 스킬 : 협업툴이나 기타 광고 활용 능력은 제외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 취미 : 제가 어떤 사람인지 취미로 말하고 싶었어요. 좋아하는 취미와 페이지 안에는 관련 사진을 포함했어요. 해당 파트도 동일하게 취향에 맞게 수정해 주세요!

- 업데이트 정보: 페이지 하단에 사진과 업데이트 일자를 기재했습니다.




포트폴리오 템플릿 무료로 받기

1. 이맥스 브런치 구독, 글 좋아요!

2.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작성해 주세요.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여러 템플릿을 보며,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만든 포트폴리오예요. 노션에서 복제 후 수정 하시면서 좋은 포폴을 만들 수 있도록, 기원하고 응원하고 격려하고 기도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멋진 포트폴리오 제작을 응원합니다! ❣


작가의 이전글 재직자 특별전형 합격 후기! 지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