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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슈퍼차트 Oct 18. 2022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 "넷플릭스 가격" 최신사례

상위노출 | OTT 계정공유 서비스 네이버 키워드 검색







요즘들어서 마케팅 전략 짤 때,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꼭 빠지지 않고 있죠?

도대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뭐길래 다들 놓치지 않고 챙기려 하는것인지 궁금하시다면,



https://brunch.co.kr/@mayacrew/21


https://brunch.co.kr/@mayacrew/19

지난 게시글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특히나 위드코로나 시대가 열린 요즘은 업주분들께서 온라인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적절한 시기입니다!

상품 판매하시거나 요식업 등 장소 운영하시는 업주분들 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마케팅하시는 분들 엄청 많으신데요

적지 않은 금액으로 블로그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에 비해 광고효과는 제대로 못 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실제 기업들 사례를 통해서 네이버 검색광고 상위노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키워드 상위노출 중요 요소 top 3

1. 적합한 카테고리 설정
2. 적합한 난이도의 키워드
3. 유효한 상위노출 지수



위 3가지가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들인데요,

슈퍼차트의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위의 핵심 3요소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슈퍼차트에서 진행한 실제 기업의 사례로 쉽게 서비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사례 기업인 P기업은 OTT서비스 계정공유 서비스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OTT이름을 검색했을 때에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것이 주요 포인트였습니다.


따라서 목표는 메인 키워드 '넷플릭스 공유'의 상위노출입니다.

카테고리, 타겟 연령대, 성별등으로 적합한 블로거를 검색 후 선정하는 방식으로 115만 원의 예산 내에서 조건에 맞는 5명의 블로거를 선정했습니다.


먼저, 노출시키고 싶은 타겟 키워드를 슈퍼차트에서 검색한 뒤, 상위노출 난이도 및 평균 유지기간, 광고단가등을 확인합니다. 


카테고리들을 원하는 타겟에 맞추어 조정하면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인플루언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상위노출 가능성까지도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캠페인 집행 당시 넷플릭스에서 인기있던 드라마 "빅마우스"를 후킹 키워드로 "넷플릭스 공유"가 상위노출이 될 수 있도록 게시글을 작성하도록 하였습니다.












평소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관련 게시글을 주로 올리던 블로거를 선정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블로거의 경우 평소에도 넷플릭스 관련 콘텐츠들을 자주 발행해왔어서, 유사한 키워드들에서 이미 꽤 높은 노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분야별 상위노출 비율, 상위노출 키워드, 예상 광고 단가 추이등을 고려한 뒤, 캠페인을 집행할 5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였습니다.







"넷플릭스 공유" 상위 키워드 노출 화면





"넷플릭스 가격" 상위 키워드 노출 화면





"넷플릭스 공유", "넷플릭스 가격"

첫 페이지 게시글로 상위노출 성공

첫 번째 페이지에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과 상위노출 방법들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게시 전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는 기능


캠페인 게시글 게시 전에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고, 수정요청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전 미리 원고를 확인


원고 확인 후 수정요청







제목이나 내용에 

정보 오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수정요청을 통해 포스팅 전에 

디테일한 사항 수정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지표 트래킹 기능


다른 블로그 마케팅 체험단에서는 일반적으로 조회수를 방문자 수로 추정해서 제공하거나

실질적인 노출과 크게 의미 없는 공감/댓글 수만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슈퍼차트"에서는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 클릭수가 정확하게 집계되며, 일별 증감 추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트를 통해서 캠페인 전체의 조회수, 클릭수, CPC, CTR등의 데이터를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같은 돈을 내고 블로그 마케팅, 검색광고 마케팅을 이용하는 거라면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듯이

"슈퍼차트"의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블로그 마케팅과는 

성과 분석 측면에서 고도의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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