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슈퍼차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퍼차트 Oct 26. 2022

블로그 마케팅-"성수 카페" 핫키워드 검색결과 상위노출

2명의 블로그 게시글로 네이버 검색결과 1페이지 노출 성공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에 관심 있으신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분들이시라면 오늘의 글을 눈여겨 보셔야 할 것입니다. 


슈퍼차트에서 진행한 여러 키워드 상위노출 사례들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가장 최근에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50만원, 단 두명의 블로거 섭외로 네이버 키워드 상위노출에 성공한 G업체의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표는 메인 키워드 '성수카페'의 상위노출입니다.

카테고리, 타겟 연령대, 성별등으로 적합한 블로거를 검색 후 선정하는 방식으로 50만 원의 예산 내에서 조건에 맞는 2명의 블로거를 선정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성수 카페" 키워드는 상위노출을 선점하기에 어려운, 경쟁정도가 높은 키워드에 속합니다. 검색량이 많은, 검색파워가 센 키워드들은 흔히 블로거 2-300명을 체험단으로 섭외해도 노출이 잘 안되곤 합니다.


하지만, 슈퍼차트와 함께 진행한 블로그 캠페인을 통해, G업체는 단 2명의 블로거만으로 단숨에 "성수카페" 검색어 상위노출 1위의 자리를 얻어냈습니다.


10.26 오전 기준으로 네이버에 "성수 카페"를 검색하였을 때, 슈퍼차트 통해서 진행된 캠페인의 블로그 글이 가장 상단에 노출되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53만원의 예산으로 딱 두명의 블로거를 섭외했습니다. 양으로 승부하는 일반 블로그 체험단과는 다르게, 소수의 소재 최적화 블로거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인플루언서 분석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똑똑하게 학습된 슈퍼차트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재에 맞추어 업체와 최적화된 블로거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상위노출에 성공시킨 키워드들과 그 카테고리 비율을 파악하여 매칭의 적합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예상 광고 단가도 제공하고 있어서 턱없이 높은 가격, 비합리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확률을 없애드립니다. 



가장 적절한 타겟 어디언스를 갖고 있는
가장 상위노출 가능성이 높은
가장 우리 업체와 잘 맞을 블로거를 찾을 수 있고



거기다 예상 광고단가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수 카페", "성수동 카페" 핫 키워드가 상위노출, 그것도 첫 페이지에 안착하는 건 

키워드 광고 캠페인들 중에서도 난이도가 있는 편에 속하는데요.




(10.13 오전 기준) "성수 카페" (10.14 오후 기준) "성수동 카페"

핫 키워드들이 네이버 검색어 결과 첫페이지에 상위노출 성공했습니다


보시면 눈치채실 수 있듯이, 총 2명의 블로거로 게시글을 집행했는데, 

2명의 블로거 모두 각각 키워드 상위노출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브런치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10월 26일까지도 여전히 슈퍼차트에서 집행한 캠페인의 게시글이 "성수 카페" 키워드의 상위노출 검색결과로 나오고 있습니다.











 "슈퍼차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과 상위노출 방법들을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1. 게시 전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는 기능


캠페인 게시글 게시 전에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고, 수정요청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전 미리 원고를 확인


원고 확인 후 수정요청







제목이나 내용에 

정보 오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수정요청을 통해 포스팅 전에 

디테일한 사항 수정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지표 트래킹 기능


다른 블로그 마케팅 체험단에서는 일반적으로 조회수를 방문자 수로 추정해서 제공하거나

실질적인 노출과 크게 의미 없는 공감/댓글 수만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슈퍼차트"에서는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 클릭수가 정확하게 집계되며, 일별 증감 추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트를 통해서 캠페인 전체의 조회수, 클릭수, CPC, CTR등의 데이터를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같은 돈을 내고 블로그 마케팅, 검색광고 마케팅을 이용하는 거라면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듯이

"슈퍼차트"의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블로그 마케팅과는 

성과 분석 측면에서 고도의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슈퍼차트 이용 광고주



슈퍼차트 간편 상담하기(카카오톡 채널)



✅ 30초 만에 서비스 소개서 받아보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어떨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