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만담

전자책도 나왔습니다.

by 이경
1위.jpg


안녕하십니까들. <힘 빼고 스윙스윙 랄랄라> 전자책이 나왔습니다. 종이책을 구입하기 여의치 않았던 해외 동포 여러분들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종이책은 딱 200페이지인데요. 나는 201 페이지 이상 종이책만 구입한다!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역시 전자책을 애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직 전자책보단 종이책을 좋아해서, 살면서 전자책 딱 한번 받아봤는데요. 그게 제 데뷔작 <작가님? 작가님!>이었습니다. 자기가 쓴 책을 다운 받아 보는 글쟁이라니...


어쨌든 전자책은 지난 21일쯤 배포되기 시작했는데, 오늘 알라딘을 보니 구기 주간 1위로 표기되었군요. 근데 판매지수를 보니 별 의미 있는 숫자는 아닌 거 같습니다. 한 두어 권 정도 팔린 게 아닐까 싶은데. 아마 신간이라 순위가 높게 오른 게 아닐까 싶어서. 알라딘에서 "어쭈 너 전자책 나왔네?" 토닥토닥해주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어쨌든 1위로 표기되었으니 뭐 기분이 나쁘지는 않군요. 스포츠 관련 책은 전자책이 많이 안 나오나 보다, 나오더라도 다운이 거의 안 되나 보다, 뭐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알라딘 기준으로 <힘 빼고 스윙스윙 랄랄라>는 구기 주간 4위에 랭크 중인데 위로는 손흥민의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만 두 권이 올라와있다능. 언제쯤 종이책에서 손흥민을 이길 수 있을까 싶은데요. 종이책으로 구기 주간 1위에 오르면 그건 좀 의미가 있지 않겠는가 싶군요.


전자책 시장이 갈수록 커진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종이책의 판매비율이 훨씬 높을 거라고 봅니다. 종이책이든 전자책이든 저는 책을 팔아야 하는 처지. 어떤 책이든 많이 팔리면 좋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늘의 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