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종 May 16. 2023

브랜드 철학이 필요한 이유

#1


수많은 브랜드에 대한 도서가 쏟아지고 있지만 

그 케이스처럼 실천하기 위해서는 

상품이 가지고 있는 본질이 가장 중요하다. 

디자인은 그 상품을 보기 좋게 포장하는 것이 다가 아니라

철저한 전략(상품에 기반한 철학)에 기반하여 그것을 포장하는 역할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2 


디자인을 하다 보면 제품의 품질에 반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사실 없던 영감도 솟아오른다. 

디자이너가 꼭 생각해야 할 프로세스가 있다. 

상품개발 - 브랜딩 - 유통 -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 디자인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3 


외국 기업들을 보면 브랜드 철학관련한 부서까지 두는 경우를 

많이 보고 있다. 그럼에도 지금 한국기업에서 브랜드철학까지 신경을 쓰는

기업이 있을까?? 


현재 브랜드 철학을 정교하게 다듬는 외부 에이전시는 존재하나

오히려 그것을 수행해 나갈 기업들의 의지와 역량이 더 부족한 것은 아닌가 생각해 본다. 


작가의 이전글 미래의 대안,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