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리뷰
2월 북클럽 진행 중인데요.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법칙' 책으로 줌 4회 만나면서 나누고 있어요. 2회차 만남 후기입니다.
2회차 나눔에서는 5~8장을 나눔 했습니다.
1회차 나눔 후 1개월간 해낼 목표를 설정했는데요. 모두 나름대로 목표를 나눴습니다. 같이 있는 자리에서는 선언하면 해낼 가능성이 높거든요. 선언 효과입니다.
저는 마라톤 관련 전자책을 3월 4일까지 완료해야 하는데 벌써부터 압박감이 몰려오데요. 데드라인이 있어서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북클럽 리더라는 책임감도 있고요. 환경설정과 데드라인의 힘이 아주 무섭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줌에서 나눈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Q 5장 : 타인의 부정적인 시선을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은?
신경 끄기, 역지사지, 리스크 관리, 참고 조언으로만, 감사 떠올리기, 그 사람의 시선일 뿐, 심리학 도서 이해함, 멘탈 관리를 배운다고 하셨습니다. 모두 긍정적인 분들이셨어요.
Q 6장-1 : 지금까지 살면서 내가 선택한 최고의 선택은?
퇴직하고 일본행, 40에 첼로 배운 일, 작은 습관으로 생긴 변화, 남편과 무탈한 삶, 배움에 투자하고 재취업 한 일, 결혼 반대하고 이겨낸 일 등이 있었으며 모두 삶의 주도적인 분들이고 용기가 있습니다.
Q 6장-2 선택의 질을 높이는 방법은?
독서, 유튜브, 주위 조언, 직관적 선택, 리스크 실패 포용, 책임감, 통찰력, 꾸준함, 넓은 환경, 가치관, 선택의 수 줄임, 에너지 집중, 목표 크게, 잠재력 키우기 방법 등입니다.
Q 7장 : 시각화로 해내고 싶은 일이 있다면?
Q8장 : 내가 하고 있는 확언은?
7장 질문은 시간 관계로 나누지 못했고요. 8장의 대답으로는 스스로 암시, 기도, 다이어리, 구체적 계획, 영화 이미지 활용, 생활 루틴으로 적용, 쪼개기, 안 풀리는 게 기본이라고 생각하기, 불협화음을 당연한 것, 해결이 관건이고 풀어내는 과정이 신이 준 선물, 긍정, 나는 운이 좋아, 모닝페이지 쓰기, 나를 위한 긍정 확언이 있었습니다.
00님의 긍정 확언을 일부만 공개합니다.
다음은 저의 긍정 확언입니다. 항상 책상에 붙이고 있는데요. 북클럽 덕분에 다시 깨끗하게 옮겨 썼습니다.
무의식을 의식으로 옮기는 긍정 확언입니다. 잠자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읽으면 좋습니다.
북클럽 나눔을 통해 2월 한 달 동안 알찬 계획과 행동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함께 생각을 나눠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