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함의 습격, 편안한데 왜 난 더 지치고 가벼울까


1.jpg?type=w773



지난달 이 책을 읽었는데요, 북클럽에서 꼭 같이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여러 권의 책을 읽고 있었는데 자꾸 손이 가서 며칠 만에 금방 읽어버린 책이라 술술 읽히지만 의미는 상당히 깊었어요.



왜 이렇게 삶이 편한데 가볍지 않고 더 지치기만 할까


편안하게 지낼 때 하는 드는 생각입니다. 오히려 무언가 생동감 있게 일하거나, 운동하고 나서 피곤해도 오히려 삶의 활력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의식주가 모두 해결되는 요즈음 왜 우린 무기력할까? 무기력한 사람들이 왜 많을까 고민하면서 읽은 책입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주인공과 같이 순록 사냥을 떠나는 상상을 해봅니다.


55325267761.20250617094438.jpg


같이 굶고, 같이 걷고, 같이 짐을 지고 추위와 굶주림에 같이 동행하면서 삶을 배우게 되더군요. 그 경험을 같이 나누고 싶어서 이 책으로 선정했어요. 2026년 새로운 시작은 항상 다른 달보다 더 책 선정을 하는 데에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이 책을 읽고 1년을 살아간다면 몸과 마음이 아주 단단해질 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책입니다.


더 열심히 말고, 조금 불편하게 ~ 위로가 아니라 각성하기~ 잘하기보다 감각을 깨우기~

이 책을 읽고 든 생각입니다. 벌써부터 책에 대해 나눌 생각을 하니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2.jpg?type=w773


북클럽 신청 기간은 2025년 12월 30일부터 2026년 1월 3일까지입니다.

진행 기간은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5일 3주간 읽고 줌 나눔 1회입니다.

ZOOM 나눔 하는 날짜는 2026년 1월 25일 저녁 8~9시입니다.

비용은 2만 원입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신청합니다' 블로그 댓글 달아주시면 신청서 드립니다.


진행 방법은 매일 조금씩 나눠서 읽고 후기를 쓰면서 공유합니다.(노트 후기, 블로그 후기, 인스타 후기, 이야기책 빵 카페 등 선택 1), 후기야말로 가장 많이 성장하는 독서 방법입니다.


3.jpg?type=w773


이런 분들 함께 해요.


-편안하게 지내는데 공허하다고 느끼는 분

-집중력, 회복력, 용기, 인내가 필요하신 분

-마인드 세팅부터 다시 하고 싶은 분

-불편함 속에서 성장을 원하는 분

-내가 왜 성장이 없을까 고민하는 분

-삶의 본질적인 물음을 하고 싶은 분

-나의 잠재력을 한껏 끌어올리고 싶은 분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분

-2026년부터 월 1권은 완독 하고 싶은 분

-새로운 환경설정으로 독서하면서 나의 운을 높이고 싶은 분

(운을 좋게 하는 방법은 운동, 독서, 창의적인 일을 해야 한답니다~^^)



불편하게 사는데도 왜 활력이 생기고 삶이 심플해지고 도전의식이 생기는 걸까


김민들레


책을 읽고 나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이 동행하시는 분들도 이런 생각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일할 사람이 사라진다, 조찬 북클럽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