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lentMeditator Oct 13. 2024

촉촉한 공기 속에 머무는 나의 Best Part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목이 따끔거려서 이불을 뒤적이다 보니 가습기를 꺼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동안 신경도 안 쓰고 그냥 제습기만 계속 돌렸던 것 같은데 어느새 가을이 왔다는 게 이렇게 느껴지네요. 

나도 모르게 아침 공기가 살짝 메마른 느낌이랄까요.



가습기를 꺼내서 물을 채우고, 전원을 켜고 나서 한숨 돌리며 소파에 앉았어요. 

창밖을 보니 햇살이 살짝 비치는 게 눈이 부시게 예쁘더라고요. 

아침 햇살에 커튼 너머로 나무 그림자가 살랑대는 걸 보고 있으니 괜스레 마음이 차분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그래서 별생각 없이 다니엘 시저의 "Best Part"를 틀어 봤죠.


Daniel Caesar - Best Part


음악이 흐르면서 방 안에 은은하게 퍼지는 그 따뜻한 목소리가 꼭 가습기 안개랑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방 안은 서서히 촉촉해지고 다니엘 시저가 내 아침을 포근하게 감싸 주는 느낌이었어요.


"You're the coffee that I need in the morning."


이 가사 부분이 흘러나올 때 아침에 딱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아침 커피 한 잔을 천천히 마시며 온기 속에 몸을 녹이는 그 순간처럼 이 노래도 그런 포근한 느낌을 주는 것 같더군요. 

햇살은 조금씩 더 강해지고 안개처럼 퍼지는 가습기 물방울은 잔잔히 방 안에 머무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맞이하는 아침이라면 더 좋겠지만 때로는 혼자 있는 아침도 참 좋은 것 같아요. 

혼자 누리는 이 조용한 평화로움 그리고 내게 주어진 시간. 

바쁜 하루가 시작되기 전에 잠깐 머물러서 내 삶의 "Best Part"를 즐길 수 있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인지 새삼 느끼게 돼죠.



음악이 잔잔히 끝나갈 때쯤 가습기에서 흘러나오는 물방울 소리마저도 나름대로 정겹게 들리네요. 

지금 이 순간 이 고요한 아침 속에서 모든 게 완벽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오늘 하루는 이 아침 덕분에 좀 더 따뜻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래쉬 메탈의 전설 슬레이어 - 그 세번째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