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 닥터 양혁재 Jan 24. 2024

영원히 변하지 않을 효심으로

시간이 흐르면 모든 것은 변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흐르는 세월 앞에서도 영원히 변치 않는 것이 딱 하나 있다. 그건 바로 어머님들을 향한 나의 진심이다. 모든 것이 변한다고 하더라도, 어머님들을 향한 나의 진심만큼은 끝내 변치 않을 것이다. 어머님들을 생각하고 진정으로 아끼는 마음, 아들로서 조금이라도 더 해드리고 싶은 마음, 이것만큼은 영원토록 변하지 않을 것이며 소멸하지도 않을 것이다.


전국 각지에서 환자들이 몰려오고, 하루에도 10건 이상의 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바쁜 일상. 하지만 시간이 될 때마다 핸드폰에 담긴 어머님들의 사진을 살피고 추억을 되새기며 그리움을 달랜다. 마음 같아선 한 분 한 분 일일이 다 찾아뵙고, 근황을 여쭙고 싶지만 여건이 허락하지 않아 안타깝기만 하다. 아쉬운 대로 촬영팀이 보내온 어머님들의 근황 영상을 살펴본다. 영상 속의 어머님들은 한결같이 환하게 웃고 계신다. 한결 건강해진 몸으로, 얼굴에서 빛이 날 만큼 상태가 좋아진 어머님들을 보면 가슴이 벅차오른다. 


어머님들의 행복은 곧 나의 행복이다. 어머님들이 행복하실 수만 있다면, 난 더는 바랄 것이 없다. 아들로서 어머님들을 행복하게 해드릴 수 있는 것만큼 더 큰 효도가 어디 있으랴. 앞으로도 있는 힘을 다해, 어머님들을 행복하게 해 드리고 싶다. 기쁘게 만들어 드리고 싶다. '행복하다'라는 말씀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행복이 넘쳐흐르도록 만들어 드리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어머님이 드시는 모습만 봐도 행복하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