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대건 Oct 06. 2023

"별빛 아래, 나의 희망을 찾아"

대건 지음

삶의 여정에서, 때로는 내 마음을 흔들며 내 전진을 막는 바람이 불기도 한다. 인간의 내면에서 오는 저 깊은 실망감과 좌절의 순간,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기 위한 노력은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그렇지만 "어두웠던 밤에는 별이 가장 밝게 빛나듯", 풍파에 지친 마음도 잠시의 안식을 통해 다시 희망의 빛을 찾아낼 수 있다. 아득한 겨울이 끝나고, 따스한 봄바람이 얼굴을 쓸면, 모든 고통은 사라지고 풍성한 봄날의 향기로 가득 차게 된다.


실패라는 것은 궁극적으로 성공의 발판이 되어준다. 그러나 그 순간 순간의 실패는 마치 칼날처럼 마음을 아프게 한다. 이 길, 그것은 외롭고 험난하다는 것을 깨달으며, 내 가슴 속에 새겨진 성공에 대한 열망은 때로는 나를 더 힘들게 만든다. 안일한 생각의 유혹은 내 발전의 길을 저해하고, 스스로를 탓하기도 한다.


이 선택이 옳았는지, 아니면 잘못된 선택이었는지, 그런 죄책감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우리 사회에서는 나이라는 숫자에 너무 큰 무게를 둔다. 그러나 나는 그런 숫자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삶을 살고 싶다. 주변의 시선과 편견은 마치 무거운 짐처럼 나의 어깨를 누르지만, 나는 그것을 벗어던지고 나만의 길을 찾아가려 한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 나는 내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과거의 후회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그러나 이 글을 통해, 나는 다시금 내 삶의 방향성과 목표를 잡고, 나아가려 한다. 다른 이들의 시선이나 기대를 떨쳐내고, 나만의 삶을 살기 위한 확고한 의지를 다지며,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


밤의 고요한 시간에, 나의 생각과 마음을 담아 글로 풀어내 보았다.


끝.


작가의 이전글 제목: "끊임없는 변화: 독서로 찾은 나의 성장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