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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글캅황미옥 Dec 16. 2017

피터드러커<자기경영노트>필사31일

31일차(2017.12.16)

앞에서 소개한 은행장은 자기 시간을 이렇게 사용한다.


월요일과 금요일에는 실무관계자들과 회의를 열어 고위 간부들과 당면 문제에 토론하고, 중요한 고객을 만나기도 한다.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오후는 예기치 못한 일을 위해 시간을 비워둔다. 같은 요일의 오전에는 중요한 일에 대해 시간 약속을 해둔다. 어느 경우에든 각각 90분씩 시간을 할애해 둔다.


하루 일과 시간 중 일부를 집에서 아침 시간을 활용해 일하는 방법도 있다.


자유재량 시간에 대해 연속적으로 통합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시간 전략을 위한 전체적인 방법에는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차적이고 생산성이 낮은 일을 한꺼번에 뒤로 연기함으로써, 즉 연속적인 시간을 비워둠으로써 시간을. 확보한다. 이러한 접근방법으로는 그다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 그 사람은 여전히 마음속으로는, 스케줄상에는 다음으로 연기한 중요성이 낮은일, 즉 공헌도는 낮지만 하지 않을 수 없는 일에 여전히 우선권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갑자기 자유재량시간 동안 해야 할일이 생겨 자유재량 시간을 소모하는 경우가 많고, 자유재량시간 동안 할 일을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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