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롱 Oct 09. 2015

 [#2_갤럭시노트5] 외관과 스펙으로 보는 장점,단점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들




갤럭시 노트 5
디피 된 거 있나요?




갤럭시 노트 5 공개 당시 저는 흥분을 감추질 못했었는데요.



그때 당시 디피된 녀석을 만져보곤


굳게 다짐했습니다.


안 사야지


근데 샀네요.


샀으니 설명 좀 드려보려고요





간단한 스펙 정리


엑시노스 7420 옥타코어

1600만 화소/500만 화소

QHD 2560*1440 슈퍼 아몰레드+

램 4gb(실사용 3.5기가 대역)

32gb/64gb /sd카드 미지원






외관은 꽤 괜찮습니다. 골드 색상이면서, 백금 느낌이 나는데요?


3가지 색상이 출시됐고 나머지 하나는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램 4기가를 제대로 활용도 못해.


저는 삼성제품을 갤럭시탭 7인치 1세대 이후로 써본 적이 없는


정식적으로 삼성제품을 3년 만에 쓰게 됐습니다.


1세대 당시부터 고질적인 문제, 터치위즈 문제는


갤럭시 노트 5에서도 계속되고 있더라고요. 가용 램을 엄청 먹습니다.


저는 자포자기하고 아이언 2 때 쓰던 런처를 사용하는 중입니다.





최고의 그립감

최고의 펜

기능이 다양한 펜


하지만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고


배러티가 일체형이라는 단점은 무시할 수 없겠죠


저는 이에 외장 메모리는 드롭박스와 유클라우드 그리고 엔드라이브를 애용할 예정이에요.







어디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_갤럭시 노트 5] 간단한 개봉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