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롱 Oct 10. 2015

 [#3_갤럭시노트5]삼성페이 사용기

정말 간편해서 엄지척 올려주고 싶은 삼성페이


그냥 이거 대시면 돼요



갤럭시 노트 5와 갤럭시 S6 계열이 끌렸던 이유중 하나


삼성페이입니다.


언제쯤이면 삼성페이 설명을 저렇게 드리는 일도


없어질까요.


이번 이야기는 갤럭시 노트 5의 삼성페이 관련 글입니다.







카드 등록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2015년 10월 10일 자 일부 BC 농협체크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현대카드도 조만간 사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수수료 부분에 트러블이 있는듯해요.


저는 현대카드가 주카드인데..









지문 하나로 인증하고, 솩 탁 탁 하면 결제되는 삼성페이


일단, 대만족입니다. 지갑을 깜빡하거나 카드 목걸이를 놓고 나왔을 때  대용이 될만한 녀석이니까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카드사와 통신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켜줘야 한답니다.

(적은 데이터 이겠지만 삼성에서 저같이 저가 요금제 유저를 위한 보호책도.. 내어줄 거라 믿으며)










간단하게 탁 대어주면 인증된다.


그런데 보험 없으면 덜덜덜..


예시처럼 2안 모양 같은 결제 패드를 하루빨리 설치를 해야 할 거 같아요


직원한테 괜히 줬다가 낙하하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삼성페이 장점을 뽑아보자면


- 간편하고 심플하고 빠르다-


삼섬페이 단점을 뽑아보자면


- 보안 부분에서 살짝 아쉬울 수도-


-  카드사에 매입이 플라스틱 카드보다 하루정도 늦다-




다음번 이야기로는 무선충전과 배터리 이야기를 가지고 올게요!


배터리 부분에선 심도 있는 고민을 많이 했기 때문에 진지한 글이 나올 듯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_갤럭시노트5] 외관과 스펙으로 보는 장점,단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