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메밀 Nov 11. 2023

바람 막기 대작전

클리어파일은 훌륭한 바람막이!


내가 쓰고 있는 공유 사무실은 벽과 문으로만 분리되어 있는 구조라서, 근처 사무실들과 같은 에어컨을 공유한다. 날이 추워지면서 옆 사무실 대표들이 히터를 틀기 시작했는데, 나에게는 덥고 건조해 힘들었다. 최근에 라식수술을 해서 안약을 시간마다 계속 넣어줘야 하는데 눈이 더 건조해졌고, 콧속이 마르는 것도 느껴졌다.



찾아보니 이 장치는 바람을 퍼트려 주는 '디퓨저'라고 한다. 가운데 원형 구조물을 돌리면 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길래, 사장님의 도움을 받아 최대한 돌려 잠갔다.




눈이 건조해서 곤란하다고 하니 사장님은 장치 하나를 더 추가해 주셨다. 클리어파일을 반으로 갈라 비스듬하게 천장에 붙인 것이었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엄청난 아이디어였다. 그전까지는 얼굴로 직접 불어대던 온풍이 이젠 간접적으로 공기 중으로 퍼지는 게 바로 느껴졌다. 내가 아이디어에 감탄하자 사장님께서는, "저도 모르던 방법인데 입주해 계신 다른 대표님이 알려주셨어요."라면서 좋아하셨다. 덕분에 나도 편하게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 이런 사소한 아이디어와 잔머리에 감사한 하루였다!

작가의 이전글 게임으로부터 위로받기: 포켓몬스터 소드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