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Edu Apr 16. 2021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 온라인으로 대면 진행가능해요~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


오늘은 직접 글을 쓰는게 어려운 상황이라

실제로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학습자의 후기를

정보형식으로 각색하여 올려본다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을 
이용했던 과정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야기를 해드리면,

4년제 음악학과를 나왔습니다

교육에 대한 열정도 있었고,


아이들을 케어하는 부분에 있어서 

자신이 있었고 무엇보다도 

이 분야로 관심이 많아서 


어린이집 포털화면을 살펴보다가

보육교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ㅎ

 

저는 제 아이를 돌보며 케어하는

부분도 적성에 잘 맞았고, 

식단을 관리하는 것도 흥미롭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사담이 길었네요ㅎ 


지금부터 자격증을 위해서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을 어떻게

이용을 했는지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보육교사는 

어린이집, 놀이방 및 보육시설에서

일을 할 수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보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기관에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을 통해서 

2급자격증과 아동학사를 동시에 

받을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이 자격증을 따기 위해선 갖추어야

할 학력은 전문대학교를 졸업해야 

한다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전문대, 4년제를 졸업하신분들은

해당 자격증 과목만 이수하면

된다고 하셨지요~~~!!!  



자격증취득방법으로는

전문대 학력과 17과목에

대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고졸이신분들은 이 제도로

80학점을 채울 수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죠~~ㅎ


전문대를 나온분들은

학력적인 부분은 채워져 있기에

자격증 과목만 들으면 된다고

말씀을 해주셨지요!!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론 8과목

대면 8과목

실습 1과목을


이수해야 했는데 각각의

과목마다 특징이 있었습니다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는 과목이였고


대면과목은 과목마다 1회의

출석이 있더라구요


이론으로 수업을 14주차까지

듣고 마지막 주차에 직접 나가서

교보재 정리와 학습을 마무리하는

시간이 있었어요~~


뭐 예전에는 이런 대면수업이 없었는데

하도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아서


생겨난 차선책이라고는 하는데

솔직히 수련생을 직접 딱 한번 보고


교수님이 '음.. 이 사람은 착한 사람이군'

판단한다는 것도 허무맹랑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논란때문에 추후에는

온라인 수업없이 오로지


출석으로만 한다고 하는데

그때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쌤께서 1급과 2급이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1급은 2급을 따고나서

3년이상의 경력을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 있더군요~ㅎ


저는 2급 자격증을 만들어서

취업적인 부분을 고려해봤습니다!


2급은 전문대 학력과 과목이수만

한다고 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고 하셨어요~~ 


 ~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도의 일환입니다 ~


그리고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제도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었어요~ 


이 제도를 통해서 2년제, 4년제 

학위증이 나온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이 재도는 정말 다양한 분들께서

국가자격증을 위해서

학력을 갖출기 위해서 이용을 하고

계시거라구요ㅎㅎㅎ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을

갖출 수 있기에 학은제를

이용해보기로 했지요ㅎㅎ

 

이 제도는 한학기 15주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개월 코스라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실습을 제외한 과목이

100% 온라인수업으로

진행이 되어서 일과 병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이 제도는 온라인 수업이외에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전적대는 대학교에서 들었던

학점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2년제, 4년제 대학교를 다녔던

분들을 학점을 최대한 가져와서

사용 할 수 았다고 합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은 전공, 일반 영역에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보통 자격증 1개당 14학점에서

20학점까지 인정을 받을 수 있더군요~!


독학사는 대학판 검정고시

개념의 시험입니다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한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


시험에서 60점을 넘기면 과목마다 

4학점, 5학점씩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어서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을 통해

효율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더군요~ㅎ




실습은 240시간을 이수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ㅎㅎ


대학교에서 실습 수강신청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다고 했어요!


실습은 어린이집기관에서 커리큘럼을

만들어보면서 적용하는 시간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실습일정을 미리 안내 해주셔서

덕분에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ㅎㅎㅎ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을

준비하기까지 1년정도 걸렸습니다!


이 제도는 최종학력에 따라서

기간. 과정에 있어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셨어욥!!


현재 어린이집에 취업하여 4개월 경력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ㅎㅎ


나름 하는 역할에 대해서 뿌듯함도

느끼며, 아이들을 보다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지요~~~=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에 대해

제가 처음 쓰는거여서 두서없이

쓴것 같은데요^^


제 글이 보육교사를 희망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는 이만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학습자 임O지님의 글을 봤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아무런 학력조건이 필요없고 


양성과정을 거쳐 취득할 수 있는 3급과

학위과정인 2급


그리고 경력으로 승급하는 1급으로 구분됩니다


그래서 간혹 고졸인데 어떻게 2급을 가지고 있지,

1급이 있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보육교사교육원에서 3급부터

시작한 분들이 대부분이며 


여기에서 파생되는 자격증이나 대학원 등을 

위해서는 새롭게 학위를 취득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일정이 꼬이긴 하지만 


또 그때는 그에 맞춰 할 수 있는

과정들이 있으니 원하는 결과 얻도록

노력할 수가 있습니다


관련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 싶으신 경우에는


https://www.kcpi.or.kr/


보육교사자격증 주관하는 보육진흥원을 둘러보시고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생기셨다면


이야기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https://pf.kakao.com/_URPPxb

작가의 이전글 노후대비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