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Edu Mar 31. 2021

노후대비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나는 다른 사람들과 다르지 않게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다 




딱히 회사를 다닐만한 

메리트가 있는건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이직을 한다고 해서 

달라질것도 없었기에 

그냥 다니고 있었다 



그러다가 다들 아는 일이 발생하면서 

일을 그만 두게 되었고 

상황이 풀리든 안풀리든 

앞으로 일은 계속 해야 했기에

무엇이라도 알아 봐야 했다 




그러다가 알게 된것이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실버산업이 성장하면서 

전망이 좋다고 하는데 

가지고 있기만 해도 

노후대비를 할 수 있기에 

많이 한다고 한다 



요양보호사같은 경우 

교육을 받은 다음에 

시험에 합격해야 했는데 

사회복지사를 더 대우해주고 

이걸 먼저 취득하게 된다면 

교육시간이 줄어든다니까 

먼저 해보기로 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알게 된건데

온라인으로 수업들으면서 

실습만 하게 된다면 

사회복지사를 얻을 수 있었는데 

집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시험이나 과제같은것만

제출을 해주면 되었다 



이렇게 듣고 나서 

실습을 나갔는데 

행정업무도 봐야했기에

컴퓨터를 다뤄야 하는게 

조금 싫기는 했지만 

앞으로 일을 하기 위해선

같이 해주는게 좋을거 같아 

열심히 공부도 했다


 




나같은 경우는 사복을 취득하는데

3학기가 걸리긴 했는데 

보통 이렇게 걸려서 

취득을 한다고 한다 





물론 개정법 이전으로 들어가면 

달라진다고는 하는데 

나랑은 상관은 없었다

 

이후에 요양보호사 교육을 듣고 

시험에 합격을 해서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둘다 

취득을 할 수 있었다


 

운이 좋게 집근처로 

취업까지 하게 되어서 

지금은 일을 하고 있는데

 

진작에 준비하지 않았다면 

아직까지 집에서 놀고 있었을텐데 

진작에 알아 보고 

시작 하길 잘한거 같다 




물론 생각한것보다 

기간이 오래 걸려서 

고민이 많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자격증 2개가지고 

취업을 할 수 있다는게 어디인가

 

노후대비를 고민중이라면 

이렇게 해보는것도 좋을거같다 


http://pf.kakao.com/_xfbZAxj


작가의 이전글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고졸부터 취득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